[재취업지원서비스] ‘하이브리드 진로설계 프로그램 ’ 참여 기업 모집

2025-04-14 IDOPRESS

한국생애설계협회(회장 최성재)와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는 공동으로 ‘재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진로설계 교육과 1:1 컨설팅을 결합한 하이브리드 재취업지원서비스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번에 제공되는 진로설계 교육과 컨설팅 프로그램은 2021년부터 지금까지 추진된 고용노동부의 재취업지원서비스 정책에 부응하고,퇴직예정자들이 퇴직 후 진로설계와 생애설계를 체계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생애설계 기반의 16시간 진로설계 교육과 1:1 컨설팅을 결합한 특별 프로그램이다. 특히,이번 특별 프로그램은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이 어려운 중소·중견 기업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진로설계 교육은 생애설계 기반의 진로설계서를 작성할 수 있도록 6~8가지 과목으로 구성하였으며,▲생애설계의 원리와 원칙 ▲성격 및 적성과 직업 ▲진로설계(경력,자기개발 및 사회봉사설계) ▲진로설계서 작성방법 ▲ 건강설계 ▲ 여가설계 ▲ 가족/사회관계 설계 ▲재무설계 등 퇴직 후 삶 전반을 다루는 커리큘럼이다. 교육 제공은 온라인교육,비대면 온라인 실시간 교육,집체교육,강사파견 교육으로 각 기업체의 상황에 맞게 제공된다.

컨설팅은 ▲노후생애설계 ▲생애경력설계 ▲생애자산관리 등 3개 분야로 구성되었으며,대상자가 희망하는 분야를 선택하여 컨설팅을 받을 수 있으며,각 분야별로 3회의 1:1 대면과 비대면 맞춤형 컨설팅으로,참가자가 자신의 상황에 맞는 현실적이고 실행 가능한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컨설팅이 진행된다.

매경생애설계센터 “재취업지원서비스 진로설계 컨설팅 (부산머니쇼 이용규 CLP ) ” 컨설팅 수행인력은 한국생애설계협회 전문위원들을 비롯한 한국생애설게사(CLP),한국시니어생애설계사(KALPS),한국생애재무설계사(KALPF) 들이 참여하고,국내 최고의 생애설계 전문가인 최성재 서울대학교 명예교수,정양범 매일경제 생애설계센터장(컨설팅학 박사),그리고 오종윤 박사가 컨설팅 과정을 지도한다. 특히,생애자산관리 컨설팅에는 오종윤 재무설계 박사가 이끌고 있는 생애재무설계 전문가들이 퇴직 전 미리 자신의 노후생활에 대한 자금을 산출하고,퇴직연금,개인연금,IRP,ISA,부동산,금융투자자산,노후 보험까지를 종합적으로 분석하고,노후 자산관리 전략과 실행 자산 포트폴리오를 도출하는 컨설팅이다.

교육시간은 16시간이며,교육비용은 온라인교육 30만원,비대면실시간교육 40만원,집합과정 50만원,비대면 강사파견교육과정은 기업당 400만원,집합교육강사파견은 기업당 500만원,컨설팅 프로그램은 2가지 형태로,비대면 컨설팅은 1인당 60만원(3회)의 컨설팅을 한시적으로 45만원에 제공되며,대면 컨설팅은 60만원(3회)이다.

교육과 컨설팅 신청은 기업 단위 신청 및 재취업지원서비스 대상자 개인 신청도 가능하며,각 기업의 특성에 맞는 재취업지원서비스 교육이나 재직자에 대한 생애설계 교육과 특강 신청도 가능하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진로설계교육 및 컨설팅 프로그램]

- 프로그램명: 진로설계 교육,1:1 컨설팅 프로그램

- 프로그램 구성: 진로설계 교육 16시간,컨설팅 (3회 6시간)

- 대상: 퇴직 예정자,기업체 재취업지원서비스 대상자

- 비용: 프로그램별 서비스 비용

- 신청 단위: 기업별 신청 및 재취업 지원대상자 개별 신청 가능

- 신청 및 문의: 매일경제생애설계센터

아울러,한국생애설계협회에서 연구 개발한 ‘2020년 고용노동부 재취업지원서비스 운영매뉴얼’에서는 기업이 종업원에게 지원해야하는 재취업지원서비스를 4단계로 나누고 있으며. 그 중 컨설팅은 대상자 진단/ 상담/ 컨설팅을 포함하며 1단계 서비스부터 4단계 서비스까지 그 어느 단계의 서비스와도 동시에 제공할 수 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