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9 HaiPress
한국 배경 공포 어드벤처...플레이 영상 조회 200만회 돌파

[사진 = 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가 한국형 공포 게임 ‘골목길: 귀흔’을 정식 출시한다고 29일 밝혔다.
‘골목길: 귀흔’은 늦은 밤 집으로 향하던 주인공 ‘소연’이 끝없는 골목길에 갇히며 벌어지는 생존을 다룬 공포 어드벤처다.
이용자는 골목 곳곳에 스며든 초자연적 현상 ‘귀흔’과 현실에서도 벌어질 수 있는 괴현상 ‘허깨비’를 구분해 탈출을 시도해야 한다. 휴대폰 카메라와 팔찌를 활용한 탐색과 판단 속에서 익숙한 장소가 공포의 공간으로 변하는 한국형 오컬트 감성을 경험할 수 있다.
‘골목길: 귀흔’은 스마일게이트가 K공포 게임의 글로벌 성공사례를 만들기 위한 취지에서 시작한 프로젝트다.
이 게임은 데모 빌드 공개와 부산 인디커넥트페스티벌(BIC) 2025 시연에서 높은 관심을 받았다.
유튜브 등에서 관련 플레이 영상 누적 200만회 이상 조회됐으며,비공개 FGT(포커스 그룹 테스트)에서는 “적당히 무서울 줄 알았는데 너무 무섭다”,“한국 골목길의 공포를 제대로 구현했다” 등 호평을 받았다.
‘골목길:귀흔’은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토브를 통해 정식 출시된다. 출시를 기념해 다음달 18일까지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Powered by
perplexity
한국형 공포 게임 시장 성장의 배경은?
골목길 오컬트 소재 활용이 대중 문화에 미칠 영향은?
검색
특색 농업을 통해 소득 증대의 새로운 길을 열다
'선경같은 해안에서 옌타이의 매력을 느끼자' 옌타이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한국항로) 행사 산둥–한국 교류의 새 다리 놓아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