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IDOPRESS

에이블리코퍼레이션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는 콘텐츠 유통사 ‘서울미디어코믹스’가 공식 입점했다고 8일 밝혔다.
서울미디어코믹스는 ‘드래곤볼’,‘명탐정 코난’,‘후르츠바스켓’ 등 유명 만화 및 웹툰은 물론 웹소설까지 다양한 영역에서 IP(지식재산권)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대형 콘텐츠 기업이다. 에이블리는 일명 ‘국내 3대 만화 출판사’로 꼽히는 기업 중 대원씨아이와 서울미디어코믹스를 입점시키며 콘텐츠 경쟁력 강화에 나서고 있다.
에이블리는 이번 서울미디어코믹스 입점을 통해 로맨스,판타지 등 MZ세대 선호 장르를 중심으로 웹툰,웹소설 콘텐츠를 선보인다. 고객 취향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품을 선별한 결과,이번에 공개한 서울미디어코믹스 다수 작품은 업로드 직후 에이블리 웹툰⋅웹소설 인기 랭킹 상위권에 올랐다. 작품별 특성을 반영한 기획 프로모션,밸런스 게임,100% 포인트 지급 등 이벤트를 통해 유저와 콘텐츠 간 접점을 확대하고,콘텐츠 이용 경험을 더욱 향상할 계획이다.
에이블리 강명서 웹툰⋅웹소설 PO(Product Owner)는 “대형 출판사부터 개인 작가까지 연이은 입점이 이어지며 탄탄한 작품 라인업을 갖췄고,이는 곧 활발한 콘텐츠 이용 및 신규 작품 확대로 이어지는 긍정적인 흐름이 관찰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개인의 취향을 가장 잘 아는 플랫폼’이라는 궁극적 목표 달성을 위해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에이블리는 지난해 4월 웹툰⋅웹소설 서비스를 공식 론칭했다. 웹툰⋅웹소설 출판사 입점 강화를 통해 작품 수는 총 1만6000개를 돌파했다.
KB국민카드, 고용노동부 장관이 인정한 ‘아이 키우기 좋은 기업’ 등극
[단독]“2천억 PF대출에 수수료 10% 떼였다”…증권사 갑질에 금감원은 ‘뒷짐’
13조 민생쿠폰 뿌렸지만 소비효과는 ‘글쎄’...코스피급등이 소비증가 이끌어
30대 결혼·출산, 인구 반등 이끈다
현대카드, ‘금융소비자 보호’ 총력…전사 동참 ‘소중한주’ 캠페인 실시
락앤락, ‘장애인직업재활의 날’ 맞아 굿윌스토어에 생활용품 기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