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6 IDOPRESS
유튜브가 인도에서 테스트 중인 2인용 요금제. <사진=안드로이드오서리티> 유료 구독 서비스인 유튜브 프리미엄을 확대하고 있는 유튜브가 일부 국가에서 2인용 요금제를 출시했다.
5일 미국 현지시간 테크 전문 매체 더버지는 유튜브가 두 사람이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2인용 요금제를 인도,프랑스,대만,홍콩에서 진행중이라고 보도했다. 2인용 요금제는 1인용 요금제와 가족요금제의 중간에 위치한 요금으로 같은 곳에 거주하는 두 사람을 위한 요금제다.
유튜브 대변인은 더버지의 확인 요청에 대해서 “우리는 유튜브 프리미엄이 구독자에게 더 큰 유연성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방법을 실험 중이며,이 중 하나가 두 사람이 할인된 가격으로 구독을 공유할 수 있는 2인용 프리미엄 옵션이다”고 답변했다.
더버지에 따르면 인도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개인 요금제는 149루피,2인 요금제는 219루피,가족요금제는 299루피다.
유튜브는 최근 프리미엄 라이트 요금제도 출시했다. 이는 대부분의 영상을 광고없이 시청할 수 있지만 광고없는 음악 동영상,오프라인 다운로드,배경 재생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유튜브의 전체 유료 구독자수는 4월 기준 1억2500만명에 달한다.
[실리콘밸리=이덕주 특파원]
“우린 참여 안하는데”…홈플러스 ‘새 주인 찾기’ 군불만, 중국계 기업도 후보에
우리은행, 고객 투자·성향 맞춘 ‘자산관리 포트폴리오’ 서비스 도입
“대주주 10억, 시장 영향 없다는 정부 발언은 무책임”
집 11채로 만든 ‘저커버그 왕국’…연이은 기행으로 동네 ‘골칫덩이’
돌아온 서학개미...세법 개정안 부담에 다시 미국 주식·채권
SK하이닉스 독주 ‘흔들’…中 CXMT, HBM 시장 본격 진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