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9 HaiPress
임재욱 경영지원센터장(왼쪽에서 여섯번째)과 참여 기관 관계자들이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 구축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SK에코플랜트] SK에코플랜트가 반도체 산업 기술개발 및 사업화를 위한 산·학·연 협력체계 구축에 나선다.
SK에코플랜트는 지난 8일 대전 대덕구 한남대학교 56주년 기념관에서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혁신) 프로그램’ 구축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SK에코플랜트를 비롯해 연구개발특구진흥재단,카이스트(KAIST),한남대학교,호서대학교,한국전자기술연구원,SK증권 등 참여 기업·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반도체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SK에코플랜트가 2023년 시작한 기술혁신 플랫폼 ‘에코오픈플랫폼’을 기반으로 추진하는 반도체 산업 특화 개방형 혁신 프로그램이다. 반도체 산업 분야 관련 공공기관,연구기관,학술기관 등과의 전방위적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혁신기술 개발·사업화를 목표로 한다.
특히 올해에는 반도체 EPC 생산성 제고와 반도체 용수처리 고도화,반도체 부산물 재활용 등 반도체 종합 서비스 분야 혁신기술에 역점을 두고 협업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크게 기술개발과 사업화 등 두 단계로 나눠 운영되며,SK에코플랜트는 반도체 산업 특화 혁신기술 발굴과 반도체 산업 내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 힘을 보탤 계획이다.
임재욱 SK에코플랜트 경영지원센터장은 “반도체 종합 서비스 산업의 성장을 위해 혁신기업,협력기관과의 원천기술 개발 및 확보,기술의 사업화 추진 등 전방위적 협업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토스, 보험사와 동일한 자동차 보험료로 비교·추천 서비스
이준석 “해외여행 앱 고지 가격보다 최종 결제때 비싸게 받아…규제해야”
[알립니다]어린이 경제박사 되세요…26일 경제교실 개최
“토허제 재지정 약발 제대로네”…‘강남 7건·서초 0건·송파4건·용산 1건’ 거래량 뚝
푸본현대생명, 고객 맞춤형 보장 강화 ‘건강보험 마이픽’ 특약 확대
“비트코인 강한 상승 흐름, 진짜 랠리 이제 시작”…美 암호화폐 운용사 CEO의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