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밀리 레스토랑 대명사 TGIF 파산임박

2024-11-01 HaiPress

패밀리 레스토랑의 대명사 'TGI프라이데이스'가 경영난으로 파산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10월 3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 등에 따르면 미국 텍사스 댈러스에 본사를 둔 TGI프라이데이스는 수일 내 텍사스 지방 법원에 '챕터11' 파산 신청을 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미국 연방 파산법 챕터11은 기업이 영업을 지속하면서 채무를 재조정하는 절차로,우리나라의 회생절차(옛 법정관리)에 해당한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최근 수년 동안 미국 시장에서 후터스 등 경쟁 업체들에 밀려 영업 부진에 허덕이면서 사업이 위축됐다. 지난해 미국 매출은 7억2800만달러를 기록해 전년도에 비해 15% 줄었다. 지난해 미국에서 292개 매장을 운영했는데,이는 2021년보다 11% 감소한 규모다. 지난주 기준 매장 수는 164개로 올해에만 100개 이상 줄었다. TGI프라이데이스는 최근 매장 수십 곳을 추가 폐쇄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


[뉴욕 윤원섭 특파원]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