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機)우(遇)중국 화채(華彩)탄방(綻放)' 우성(友城)문화교류행사 수원서 성공적 개최

2024-05-22

 

지난(濟南)국제커뮤니케이션센터(JICC,Jinan International Communication Center), 수원대학교, 수원시외국인센터 공동 주최로, 5월 19일에 수원시 문화광장에서 열린 '기(機)우(遇)중국 화채(華彩)탄방(綻放)' 중국문화체험행사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이번 행사는 한중 양국의 문화교류를 촉진하고 양국 국민 간의 상호 이해와 우애를 돈독히 하기 위한 것이다.

IMG_256

전지(剪紙,종이를 오려 여러 가지 형상이나 모양을 만드는 종이 공예,중국 종이 오리기라기도 한다.)는 중국 전통 문화의 중요한 부분으로 독특한 예술적 매력과 뛰어난 기술로 사람들에게 깊은 사랑을 받고 있다.이 행사에서 교사와 학생들이 직접 종이 오리기 체험을 하였다.참가자들은 전문 강사의 지도 아래 중국 종이 오리기 기술을 배우고 자신만의 종이 오리기 작품을 만들었다.

중국의 '국수'(國粹)로 알려진 치파오(旗袍)는 우아한 선(線)과 풍부한 문화적 함축으로 동양 여성의 독특한 매력을 보여준다.행사에서는 치파오 전시 코너를 마련하여 참가자들이 치파오의 아름다운 공예품을 가까이에서 감상할 수 있도록 하였다.또한 치파오 피팅 코너를 마련하여 한국인 친구들이 치파오의 우아함과 멋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하였다.

'기(機)우(遇)중국 화채(華彩)탄방(綻放)' 중국문화체험행사는 한국 거주자와 수원대학교 교수와 학생들이 중국 전통문화를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중한 문화교류와 협력을 촉진하는 플랫폼을 구축하였다.이번 행사를 통해 우성(友城) 사람들 간의 우정이 돈독해지고 문화교류의 다리가 튼튼해졌다.

(저우하이닝, 루신위, 리샤오퉁, 궁리리, 허우야원, 위안위화, 화산, 류샤오한, 두탁연)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