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3 HaiPress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 총집합
명품관·신세계스퀘어까지 랜드마크 완성

신세계백화점 본점 외관 사진. 신세계백화점 신세계백화점은 본점이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들의 매장 리뉴얼,신규 입점과 함께 국내 최고의 럭셔리 맨션으로 재탄생했다고 3일 밝혔다. 지난 1분기부터 이어져온 본점 새단장 프로젝트가 일단락되며 새로운 모습을 드러낸 것이다. 신세계의 역사가 시작된 곳에서 글로벌 명품 브랜드의 헤리티지가 만나 클래식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새로운 공간으로 거듭났다는 게 자체 평가다.
특히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부티크 에르메스,루이비통,샤넬 등의 브랜드부터 까르띠에,반클리프아펠,티파니,롤렉스 등 럭셔리 주얼리·워치 브랜드까지 모두 매장을 새롭게 리뉴얼했다. 해당 매장은 각 브랜드별 아이덴티티와 브랜드 경험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새롭게 선보인 ‘루이비통 더 플레이스 서울 신세계 더 리저브’는 브랜드가 제안하는 패션과 예술,미식 등 모든 콘텐츠를 다채롭게 경험할 수 있도록 꾸며졌다. 루이비통의 패션,워치·주얼리,뷰티,레스토랑,카페,초콜릿 숍,기프트·홈 컬렉션과 더불어 문화 체험형 공간까지 한 데 모은 ‘루이비통 더 플레이스 서울 신세계 더 리저브’는 루이비통의 현재와 과거의 유산이 조화를 이루는 상징적인 공간으로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울러 국내 백화점 매장 중 최대 규모의 에르메스 매장에서는 세대를 이어가는 에르메스 고유의 아름다움을 만날 수 있게 되었고,까르띠에도 부티크 매장을 신규 오픈하며 하이 주얼리를 비롯한 워치,가죽 제품,액세서리 등 모든 카테고리를 소개한다.
지난 3월부터 럭셔리 브랜드는 물론 남·여성 컨템포러리,캐주얼,스포츠,키즈,라이프스타일 브랜드와 신세계 면세점까지 다채롭게 갖춘 ‘디 에스테이트(구 신관)’와 역사적인 건축 요소와 함께 브랜드의 세련미,장인 정신 등을 담은 ‘더 헤리티지’의 샤넬 매장까지 더해 본점이 VIP부터 대중,외국인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쇼핑의 중심지가 된다는 구상이다.
내년 초에는 불가리의 신규 입점,디올 매장 리뉴얼 오픈 등이 예정되어 있어,향후 본점은 강남점과 비견되는 국내 최고 수준의 라인업을 갖추게 된다.
여기에 우리만의 고유한 문화와 생활 양식을 담은 전시와 워크샵이 열리는 ‘하우스오브신세계 더 헤리티지’,신세계 한식연구소에서 한국의 디저트를 연구해 직접 개발한 메뉴를 소개하는 ‘하우스오브신세계 디저트살롱’,한국 유통·상업사의 발자취를 고스란히 담은 역사관 ‘더 헤리티지 뮤지엄’ 등 한국 문화를 알릴 수 있는 콘텐츠들도 즐비하다. 더 나아가 연말이면 행복과 설렘을 담은 메시지를 전하며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서울의 대표적인 명소 ‘신세계스퀘어’도 있어 국내·외 고객들이 즐겨 찾는 K-컬처의 성지로 거듭날 전망이다.
한편 신세계 본점은 올 한 해 동안 3개의 VIP 라운지와 퍼스널쇼퍼룸(PSR)을 모두 리뉴얼하고 더 헤리티지 발렛 라운지를 신설하며 VIP 고객을 위한 편의 시설도 크게 개선했다.
박주형 신세계백화점 대표는 “본점 리뉴얼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치며 신세계가 글로벌 럭셔리 브랜드들의 최우선 파트너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 본점은 리테일 공간을 넘어 문화·관광의 중심지로서 서울의 꼭 가봐야 할 명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Powered by
perplexity
245,000
+ 2.73%
신세계
현재가 245,000
+ 2.73%
12.03 10:06
신고하기
신세계백화점은 대한민국 대표 유통 기업으로,백화점 운영을 중심으로 패션,식품,문화 콘텐츠를 결합한 복합 쇼핑 공간을 제공합니다. 최근 본점 리뉴얼을 통해 글로벌 하이엔드 럭셔리 브랜드인 에르메스,샤넬,까르띠에 등과 협력하여 국내 최대 규모의 럭셔리 매장으로 재탄생하였으며,브랜드별 아이덴티티와 경험을 극대화한 매장으로 꾸몄습니다. 본점은 쇼핑뿐 아니라 문화·관광 명소로서의 역할도 확대하고 있으며,내년 초 불가리 신규 입점과 디올 매장 리뉴얼 오픈이 예정되어 강남점과 견줄 만한 국내 최고 수준의 브랜드 라인업을 갖추게 됩니다. 또한,VIP 고객을 위한 라운지와 퍼스널쇼퍼룸,발렛 라운지 등 편의 시설을 개선하였고,한국 문화 콘텐츠를 담은 전시와 워크샵,디저트살롱,역사관 등 다양한 문화 공간을 운영하여 국내외 고객들이 즐길 수 있는 쇼핑과 문화의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신고하기
신고 사유 선택
잘못된 정보 또는 사실과 다른 내용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과장된 분석
기사와 종목이 일치하지 않거나 연관성 부족
분석 정보가 오래되어 현재 상황과 맞지 않음
신고하기
닫기
Powered by
perplexity
백화점 업계에서 럭셔리 브랜드 집중화 전략이 확산되는 배경은?
신세계 본점의 '타운화' 전략이 전통 백화점 비즈니스 모델에 미치는 영향은?
검색
[단독] ‘원화 방패’ 외화외평채, 내년 발행한도 50억불 사상최대···국회서 3.5배 늘려
“내년 전기차로 바꾸면 100만원 더 준다”…사실상 보조금 늘린 정부
“연말 외국인 방문객 겨냥”…신세계면세점, ‘K패션’ 강화
“홀로서기 첫걸음 돕는다”…무신사, 예비자립준비청년 쇼핑지원
“환율 치솟아 난리인데 그나마 다행”…외환보유액 4307억달러, 6개월째 증가
“5000원 한장으로 산다”…이마트, ‘4950원 전략’ 일상용품으로 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