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2-03 HaiPress
KBI그룹의 동 특수합금 소재 전문업체 KBI알로이는 ‘제11회 중견기업인의 날’ 기념식에서 김병제 KBI알로이 사장이 산업통상부장관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최근 3개년 평균 영업이익률 5%를 유지하고,2024년 순차입금비율 22%를 기록해 ‘경영 현황 및 경영 혁신 실적’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KBI알로이는 설명했다.
‘기술 혁신,연구개발 실적’ 평가에서는 2018년 항공기용 와이어를 상용화하고 글로벌 항공기 제조사인 B사에 공급을 시작해 2024년까지 총 134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독일 완성차 업체의 하이브리드 차량 트랜스미션 부품용 소재를 개발해 최근 2년간 30억원의 매출을 달성한 점도 기여했다.
‘근로환경 개선 및 노사관계 안정화’ 평가에서는 10년 이상 무분규 경영을 실천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사회공헌 실적’ 평가 부분에서는 지역 복지와 재난 복구 지원을 위해 총 6억 2000만원을 기부한 점을 인정받았다.
김병제 KBI알로이 사장은 “앞으로도 기술혁신과 품질경영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고,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기업이 되겠다”고 밝혔다.

김병제 KBI알로이 사장(맨 오른쪽)이 산업통상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KBI알로이
Powered by
perplexity
특수합금 소재 기업의 기술혁신이 항공우주·자동차 산업에 미치는 영향은?
중견기업의 장기적 수익성 유지와 기술개발 투자 확대가 국내 제조업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는 방식은?
검색
SOUEAST returns to Dubai Fashion Week as official automotive partner, redefining aesthetics of mobility
CGTN: How China delivers resilient, robust and high-quality economic growth
산동성의 GDP가 10조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
산동성 타이안: “증기 고속열차”가 녹색 에너지 체인을 연결하다
[단독] 하나금융 함영주의 승부수…스테이블코인 생태계 주도권 선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