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10-27 HaiPress
말차·고구마·팥·슈크림맛까지

오뚜기 미국 수출용 붕어빵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 시뮬컷. <오뚜기 제공> 오뚜기가 오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BUNG O PPANG)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하는 미국 시장에 본격적으로 선보이기 위해 기획됐다.
오리지널 붕어빵 맛인 팥·슈크림뿐만 아니라 말차·고구마 등 현지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맛을 함께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으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을 구현하고 부드러운 필링을 더해 제품 완성도를 높였다.
특히 말차맛은 최근 미국 밀레니얼 세대 및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주목받는 맛으로 주로 라떼 등 음료로만 즐겨왔지만,이번 신제품에서는 말차를 빵으로 재해석해 신선함을 더했다.
기존에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맛과 식감을 선사하는 만큼,트렌디한 디저트를 선호하는 이른바 ‘푸디’(Foodie)층의 기대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전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알릴 계획이다.
AI가 뉴스를 읽고 숨겨진 투자 기회까지 찾아드립니다.
남들보다 한발 앞선 투자 인사이트를 얻어보세요.
닫기
Powered by
perplexity
390,500
+ 0.51%
오뚜기
현재가 390,500
+ 0.51%
10.27 14:31
오뚜기는 즉석식품,소스,냉동식품 등 다양한 식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종합식품기업으로,국내외에서 높은 브랜드 인지도와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오뚜기는 12월 미국 현지에서 붕어빵 4종(말차,고구마,팥,슈크림)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이번 신제품은 한국의 대표 길거리 간식인 붕어빵을 K-푸드 열풍이 확산하는 미국 시장에 선보이기 위해 기획되었으며,현지 소비자 취향과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붕어빵 특유의 식감과 부드러운 필링을 구현하였으며,말차맛은 최근 미국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건강한 프리미엄 디저트로 주목받는 맛입니다.
오뚜기는 붕어빵과 함께 떡볶이,김말이 등 K-스트리트 푸드 라인업을 동시 전개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K-푸드의 새로운 맛과 즐거움을 알릴 계획입니다.
종목 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Powered by
perplexity
K-푸드 붕어빵 미국 진출의 배경은?
현지 소비자 취향 반영이 시장 확대에 미칠 영향은?
검색
남양주시, ‘산업생태계 대전환의 원년’ 선포
“두바이 초콜릿 아직 안 죽었다”…CU, 신상 디저트 일주일간 10만개 판매
농협손보 300명, 고향사랑기부제 참여 [금융가 톺아보기]
하나금융, 지드래곤 직접 디자인한 카드 3종 공개
청년 소득양극화 뚜렷… 상위는 오르고, 하위는 멈췄다
고신용자도 대출받기 힘들어졌다…규제에 금융 접근성 양극화 심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