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4 HaiPress
롯데렌탈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미국 ‘LACP 비전 어워드’ 대상 [사진 제공=롯데렌탈] 롯데렌탈은 자사 ‘지속가능 경영 보고서’가 세계 최대 기업 커뮤니케이션 제작물 시상식인 ‘2024/25 LACP 비전 어워드’에서 최고 등급인 대상(플래티넘)을 수상했다고 24일 밝혔다.
LACP 비전 어워드는 미국 커뮤니케이션 연맹(LACP·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이 2001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글로벌 어워드로,매년 20개국 이상 1000여개 기업이 참여해 보고서의 디자인,메시지,재무정보,창의성 등을 평가받는다.
롯데렌탈은 이번 대회에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부문과 온라인·디지털 보고서 부문에서 대상(플래티넘)을 차지했다. 총 8개 평가 항목 중 7개 항목에서 만점을 기록해 총점 99점을 획득했으며,전 세계 보고서 중 ▲월드와이드(Worldwide) 89위 ▲아시아-퍼시픽(Asia-Pacific) 48위 ▲한국 톱 50 ▲기술 성과 우수 보고서에도 선정됐다.
롯데렌탈이 지난해 발간한 보고서에는 ▲환경(E): 환경경영 헌장,탄소중립 로드맵,친환경차 전환 성과 ▲사회(S): 일하기 좋은 기업문화,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도입,고객 정보보호 및 안전문화 정착 ▲지배구조(G): 이사회 역량 강화 및 평가 활동,부패방지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등 ESG 경영 주요 성과가 담겼다.
롯데렌탈은 2022년부터 4년 연속으로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며 이해관계자와의 소통을 강화해 왔다. 최진환 대표이사는 “세계 최대 규모의 보고서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선도하고 투명한 정보 공개로 이해관계자와 지속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10만 전자’ 코앞인데…미국법원, 삼성전자에 6000억원대 배상 평결
배민·쿠팡 ‘반칙’ 조사한다더니 하세월…공정위 배달앱 제재 1건뿐
엔비디아서만 하루 시총 327조원 날아가…미중 갈등고조에 1100조원 증발
‘더 센 미·중 갈등 오나’ 중국기업 주식·유럽증시·원유값 동반 하락
“내가 끝낸 전쟁만 8개” 노벨평화상 불발 트럼프, 내년 수상 불지펴
“그동안 낸 종신 보험료 당겨 쓰세요”…현금 인출과 보장도 된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