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생명금융,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디지털 금융 확대 [금융가 톺아보기]

2025-09-23 HaiPress

데이터∙AI 활용하며


맞춤형 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향후 양사는 개인화한 금융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보장분석에 기반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보험·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금융 추천·상담 솔루션을 개발하고 다양한 금융 밸류체인에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를 접목할 예정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금융서비스는 향후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때 네이버페이의 보장분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왼쪽)와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금융서비스는 향후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때 네이버페이의 보장분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승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재무전략실장,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조재박 네이버페이 부사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금융가 톺아보기]


금융가 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