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3 HaiPress
데이터∙AI 활용하며
맞춤형 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향후 양사는 개인화한 금융 솔루션 개발에 박차를 가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가 참석했다.
두 회사는 앞으로 네이버페이 보장분석에 기반해 한화생명금융서비스의 보험·금융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아울러 인공지능(AI)을 활용해 금융 추천·상담 솔루션을 개발하고 다양한 금융 밸류체인에 네이버페이 결제 서비스를 접목할 예정이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금융서비스는 향후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때 네이버페이의 보장분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왼쪽)와 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한화생명금융서비스와 네이버파이낸셜이 디지털 금융 혁신을 위한 ‘포괄적 사업 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23일 밝혔다. 한화금융서비스는 향후 고객을 대상으로 보험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때 네이버페이의 보장분석을 적극 활용할 방침이다. 지난 22일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1784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서 이승우 한화생명금융서비스 재무전략실장,최승영 한화생명금융서비스 대표,박상진 네이버페이 대표,조재박 네이버페이 부사장(왼쪽부터)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한화생명금융서비스]

[금융가 톺아보기]
금융가 톺아보기는 금융사들의 생생한 정보를 전달하는 코너입니다. 소소하지만 독자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골라 전달합니다.
은행권 전세대출금리 4달 만에 하락…주담대는 ‘연 3.96%’ 보합
근로·자녀장려금 깜빡했다면, 12월1일까지 신청하세요
‘불장’에 희비 교차했다…60대 여성 주식 ‘대박’ 20대 아들은 폭망, 왜?
3500억 규모 전용 펀드 만들어 도시광산 캔다
SGC솔루션,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찜기 출시
“현금부자만 청약”...‘30억 로또’ 래미안 트리니원, 대출은 2억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