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22 HaiPress
금감원,취준생 대상 금융특강
오는 2일부터 신청 접수
금융감독원. <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은 금융거래와 사회경험이 부족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자산관리와 금융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청년 금융특강’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금감원은 특히 최근 피해사례가 늘고 있는 보험사기와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에 대한 유형별 대처요령도 안내한다. 최근 취업을 가장한 보험사기 알선 광고에 속아 조직형 보험사기단에 연루되는 청년이 늘어나고 있다. 범죄이력이 생기면 향후 정상적인 취업이 어려워질 수 있어 특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또 한 번에 큰 돈을 볼 수 있다며 청년들의 돈을 가로채려는 가상자산 연계 투자사기도 기승해 청년들의 피해가 커질 것이란 우려도 있다.
금감원은 특강과 영상,교재 등의 방식으로 교육을 진행한다. 특강은 다음달 20일부터 12월 19일 중 금감원의 금융교육교수가 2시간 동안 대면 특강을 실시한다. 영상은 교재기반의 지출관리와 목돈관리,위험관리,사기예방 등 4가지 주제로 제작한 총 4편의 보드 애니메이션을 제공한다. 교재는 각종 금융사기 피해 예방법과 목돈 마련 활용,보험 가입 등 금융 기초지식에 대한 정보로 구성했다.
특강은 이날부터 다음달 2일까지 금융감독원의 ‘e-금융교육센터’에서 신청하면 된다.
금감원 관계자는 “사회생활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사회 초년생의 자산형성을 돕고 금융사기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Powered by
perplexity
90,100
- 0.66%
하나금융지주
현재가 90,100
-0.66%
09.22 11:09
하나금융지주는 국내 주요 금융지주회사로,은행,보험,자산운용,증권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영업망과 디지털 금융 역량을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최근 금융사기,가상자산 투자사기 등 외부 환경 변화에 따라 금융교육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으며,하나금융지주는 디지털 전환,리스크 관리 강화,사회공헌 확대 등으로 시장의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최근 실적은 안정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금융소비자 보호와 ESG 경영도 강화하고 있습니다.
종목자세히 보기
주의사항 : 본 서비스는 AI의 구조적 한계로 인해 오류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모든 내용은 투자 권유 또는 주식거래를 목적으로 하지 않습니다.
[단독] “제2의 롯데카드 사태 막아라”...당국, 금융권 정보보안 책임자 전부 소집
“박스가 사라졌다” 소비침체에 문 닫는 미국 박스업체
이재명 정부 123대 과제 들어간 ‘유한책임대출’...이르면 은행서 내년 출시
금융연구원의 경고 “LTV담합 과징금...은행 하반기 건전성 악화 가능성”
보험금 청구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도 준다고? [알쓸금잡]
“최종 합격하셨습니다” 입사 통보 받았는데…사회초년생 향한 ‘덫’ 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