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19 HaiPress
글로벌 다큐에서 웹툰 이어 교육만화로 확장
어린이 교육 만화 ‘귀족식당’ 프랑스편 [박하우스엔터테인먼트]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가 글로벌 다큐 시리즈에서 출발해 웹툰으로 확장한 대표 IP ‘귀족식당’을 이번에는 어린이 교육 만화로 선보인다.
신간 만화 ‘귀족식당 - 프랑스편(1·2권)‘은 역사·문화·음식의 연결 고리를 아이 눈높이에 맞춰 풀어낸 감정 성장형 학습 만화다. 단순 편집본이 아니라 심리 전문가 자문을 거친 ‘질문·활동 페이지’를 더해 아이가 스스로 감정을 발견·표현·공감하도록 설계했다.
프랑스 왕실과 귀족 문화 속 식탁을 무대로 숲,로마,순정이가 마리 앙투아네트와 루이 16세의 궁정에서 벌어지는 사건을 마주한다. 화려한 연회와 권력 다툼 뒤에 숨어 있는 오해·갈등을 따라가며 독자는 음식이 문화·역사와 맞물리는 방식을 자연스럽게 이해할 수 있다. 작품의 세계관을 이끄는 ‘거울책’과 캐릭터는 아이들이 다름을 이해하고 협력하는 법을 배우게 하는 장치로 기능한다. 각 장 말미의 질문·활동을 통해 “오늘 나는 어떤 감정을 느꼈을까?” 같은 간단한 자가 점검부터 부모·아이 대화 가이드까지 얻을 수 있다.
귀족식당은 다큐멘터리에서 출발해 현재 카카오페이지에서 연재 중인 웹툰이다. 지난 7~8월 진행된 텀블벅 프로젝트 ‘판타지 미식 어드벤처 만화 귀족식당’은 목표금액 기준 330%를 달성하며 시장성을 입증했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프랑스편을 시작으로 조션편 단행본도 준비 중이다.
빅하우스엔터테인먼트는 “만화 ‘귀족식당’은 이야기의 재미와 세계사·문화의 지식,그리고 감정·공감의 성장을 한 권 안에서 경험하도록 기획된 어린이 교육 만화”라며 “프랑스 편을 시작으로 조선 편 등 다양한 국가로 세계관을 확장해 아이들이 세상과 자신을 함께 이해하도록 돕겠다”고 밝혔다.
단행본은 현재 주요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구매 가능하다.
공장 500곳에 AI 장착…제조업 대전환 시동건다
프랑스 기업인 100명 몰렸다…한국 투자설명회 ‘후끈’
티웨이항공, 이탈리아 ITA항공과 노선 연계 운항
“제니가 돼 볼 기회”…글로벌 확장 노리는 보다나, 성수 등장한 이유는
문신학 산자부 1차관 “대만, 반도체 몰아주기로 GDP 추월...‘全산업 지원’ 韓 정책에 고민”
LX세미콘, 145억 출자…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