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9-03 HaiPress
앳홈 가전 브랜드 ‘미닉스’
5명 작가 에세이 ‘음쓰,웁쓰’ 출간
교보문고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판매

앳홈 가전 브랜드 미닉스가 출간한 음식물쓰레기 에세이집 ‘음쓰,웁쓰’. <앳홈>
앳홈의 가전브랜드 미닉스가 ‘음식물쓰레기’를 주제로 한 5인 5색 에세이를 출간했다고 3일 밝혔다.
책 제목인 ‘음쓰,웁쓰’는 음식물쓰레기를 줄여 부르는 ‘음쓰’라는 말에서 착안한 제목이다.
미닉스가 만화가 미깡,작가 손현,사진가 임수민,마케터 정두현,에디터 이민경 등 5명의 작가에 의뢰해 각자의 시선으로 본 음식물쓰레기에 대한 일상을 책으로 펴냈다.
음식을 만들고 나누며 버리는 과정에서 음식의 흔적에 남은 감정을 포착했다는 설명이다.
미닉스 측은 “이번 출간은 음식물쓰레기를 둘러싼 ‘남김’과 ‘비움’의 감각을 새롭게 제안하는 실험적 시도”라며 “음식물처리기 1위 브랜드로서 생활 속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일상에서의 태도 변화를 이끄는 사회적 대화를 시작하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이 책은 현재 교보문고와 알라딘,예스24 등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미닉스는 도서 출간을 기념해 10일 북토크를 개최한다.
AI Agent가 이끄는 가치 인터넷 AIX가 보여주는 AI × Web3의 미래
Global Launch of iCAUR V27 in Dubai: The Classic New-Energy Boxy SUV Sets Off on Its Worldwide Journey!
SOUEAST returns to Dubai Fashion Week as official automotive partner, redefining aesthetics of mobility
CGTN: How China delivers resilient, robust and high-quality economic growth
산동성의 GDP가 10조 위안을 돌파했습니다.
산동성 닝양: 농업과 관광의 결합을 통해 지역 경제를 함께 발전시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