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칠갑타워·스카이워크 9월 개관…체류형 관광벨트 육성

2025-08-19 HaiPress

57m 높이 전망대…호수 가로지르는 수상 보행교 설치

청양 칠갑타워·스카이워크 조감도[사진제공=청양군]

충남 청양군 칠갑호 일원에 조성된 칠갑타워·스카이워크가 다음달 16일 개관하고 운영에 들어간다.

19일 청양군에 따르면 칠갑타워는 6층 규모 건물로 조성됐으며,스카이워크는 호수 가운데 설치됐다.

두 건물은 약 100m 길이 출렁다리로 이어졌다.

관광객들은 출렁다리를 걸어 57m 높이 스카이워크 전망대에 올라 칠갑호 주변 풍광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스카이워크에 설치된 승강기를 타고 내려오면 물결이 이는 호수면 위에 설치된 수상 보행교를 통해 호수를 가로질러 휴양림·주변 관광지로 이동하면 된다.

청양군은 칠갑타워를 인근 칠갑산자연휴양림,고운식물원,목재문화자연사체험관 등과 연계해 가족 단위 관광객이 머물면서 다채로운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체류형 관광지구로 꾸며나갈 계획이다.

칠갑호 야간 조명 조성사업 조감도[사진제공=청양군]

김돈곤 청양군수는 “칠갑타워를 중심으로 청양 관광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