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HaiPress
삼성생명 건강보험 신상품
가족 결합할인 혜택 신설
11일 삼성생명이 암·뇌혈관·심혈관 등 주요 3대 질환과 순환계 질환을 보장하는 종합 건강보험인 ‘삼성 더 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하며 가족 결합 할인 혜택을 내걸었다.
이 상품은 ‘통합암(전이포함) 진단’ 특약 가입 시 암을 부위별로 9종으로 세분화해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보장한다.
‘암 주요 치료보장(치료별 연간 1회,진단 후 10년)’ 특약에 가입하면 암수술,항암방사선치료,항암약물치료 등을 치료별 연간 1회 보장한다.
주요 순환계질환의 진단보험금,수술,혈전용해치료,급여혈전제거술 등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도 제공한다.

보험의 가족 결합 혜택을 주제로 생성형 AI가 제작한 이미지 [챗GPT] 가족과 함께 가입하면 월 보험료를 할인하는 ‘가족 결합할인’,가입 후 고객의 건강 상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낮아지는 ‘무사고 고객 계약전환 제도’도 신설했다.
2인 이상의 가족(배우자·직계 존비속)이 상품 가입 후 1개월이 지난 계약과 관련해 ‘가족 결합할인’을 신청하면 월보험료의 5%를 내려준다. 월 납입보험료가 4만원 이상인 경우 적용된다.
간편 고지형 상품으로 가입했더라도 일정 기간 건강 상태가 개선되면 표준체 및 건강 고지형 등으로 전환해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알쓸금잡(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
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는 매일 쏟아지는 금융상품 정보 중에 독자 여러분의 알뜰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은행권 전세대출금리 4달 만에 하락…주담대는 ‘연 3.96%’ 보합
근로·자녀장려금 깜빡했다면, 12월1일까지 신청하세요
‘불장’에 희비 교차했다…60대 여성 주식 ‘대박’ 20대 아들은 폭망, 왜?
3500억 규모 전용 펀드 만들어 도시광산 캔다
SGC솔루션,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찜기 출시
“현금부자만 청약”...‘30억 로또’ 래미안 트리니원, 대출은 2억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