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11 HaiPress
삼성생명 건강보험 신상품
가족 결합할인 혜택 신설
11일 삼성생명이 암·뇌혈관·심혈관 등 주요 3대 질환과 순환계 질환을 보장하는 종합 건강보험인 ‘삼성 더 퍼스트 건강보험’을 출시하며 가족 결합 할인 혜택을 내걸었다.
이 상품은 ‘통합암(전이포함) 진단’ 특약 가입 시 암을 부위별로 9종으로 세분화해 각각 최초 1회에 한해 보장한다.
‘암 주요 치료보장(치료별 연간 1회,진단 후 10년)’ 특약에 가입하면 암수술,항암방사선치료,항암약물치료 등을 치료별 연간 1회 보장한다.
주요 순환계질환의 진단보험금,수술,혈전용해치료,급여혈전제거술 등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는 특약도 제공한다.
보험의 가족 결합 혜택을 주제로 생성형 AI가 제작한 이미지 [챗GPT] 가족과 함께 가입하면 월 보험료를 할인하는 ‘가족 결합할인’,가입 후 고객의 건강 상태가 개선되면 보험료가 낮아지는 ‘무사고 고객 계약전환 제도’도 신설했다.
2인 이상의 가족(배우자·직계 존비속)이 상품 가입 후 1개월이 지난 계약과 관련해 ‘가족 결합할인’을 신청하면 월보험료의 5%를 내려준다. 월 납입보험료가 4만원 이상인 경우 적용된다.
간편 고지형 상품으로 가입했더라도 일정 기간 건강 상태가 개선되면 표준체 및 건강 고지형 등으로 전환해 보험료 부담을 덜 수 있다.
[알쓸금잡(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
알아두면 쓸모있는 금융 잡다정보는 매일 쏟아지는 금융상품 정보 중에 독자 여러분의 알뜰 생활에 도움이 될 정보를 골라 전해드립니다.
석화업계 대출·채권 30조 … 금융위, 21일 채권단 소집
국세청 “민생정책 수립에 필요한 경제지표 매월 공개”
농어촌 기본소득 시범사업 예타 결국 면제
중국의 '자원 무기화' 대비…정부, 공급망 강화에 46조 투입
"서울대 10개 만들기 전에 전공 서열화 해결이 시급"
매경 핀테크 어워드 대상 AI 대출평가 어니스트A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