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5 HaiPress
씨젠 큐레카 시연부스 '북적'
씨젠은 이번 진단검사의학회에서 큐레카를 전면에 내세운 차별화된 부스 구성과 시연으로 이목을 끌었다.
자동화 시스템의 작동 원리와 구동 과정을 실시간으로 지켜본 참관객들은 씨젠 기술이 실용성과 혁신성을 갖췄다고 평가했다. 미국 마이애미에 본사를 둔 실험실 정보기술(IT) 전문 컨설팅 기업 JTG컨설팅그룹의 자멜 기우마 최고경영자(CEO)는 "매년 ADLM에 참석해왔지만 큐레카는 지금까지 본 제품 중 가장 혁신적인 솔루션 중 하나"라면서 "실험실의 워크플로를 간소화하고 연구 인력의 부담을 줄이며 운영 효율을 크게 향상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 미국 제약사 임원도 큐레카 시연을 본 뒤 "씨젠이 분자진단 분야에서 기술력이 뛰어난 한국 기업이라는 것은 알고 있었지만 100% 자동화된 PCR 시스템까지 개발했다는 사실에 깜짝 놀랐다"며 "특히 샘플 전처리까지 포함된 완전 자동화는 실험실 관계자에게 매우 새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스타고라에 대한 호평도 이어졌다. 씨젠 부스를 찾은 시카고 소재 병원의 한 임상 전문의는 "스타고라가 병원에 도입되면 임상 판단을 내릴 때 훨씬 더 많은 통찰을 얻을 수 있을 것 같다"며 "단순한 검사 결과를 넘어 유사 환자 사례나 감염병 트렌드까지 함께 볼 수 있다면 진단 속도와 정확성이 크게 향상될 것"이라고 말했다.
[왕해나 기자]
진단검사 자동화 기술 발전이 의료 현장에 미칠 영향은?
분자진단 분야에서 한국 기업 기술력이 주목받는 배경은?
검색
SuiFest 플래티넘 스폰서 DipCoin, 현장 최고 인기 부스로 이목 집중
신라호텔 “11월 초 결혼식 일정대로 진행…변경요청 취소”
액상 ·정제 원터치로 한번에 섭취…코스맥스바이오, ‘듀얼팩’ 개발
11월 29일 매경TEST, 같은 달 17일까지 접수
깊어지는 하나은행-업비트 밀월관계…가상자산 시세조회 서비스
“외국인 근로자 잡자”…신한은행, 외국인 전용 신용대출 출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