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8-01 HaiPress
국민은행 상속체험 서비스
비대면 상속설계 플랫폼 개설
유언대용신탁 등 맞춤상품도 제시
초고령화 현상이 빨라진 가운데 KB국민은행이 상속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비대면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를 내놨다. [게티이미지뱅크] KB국민은행이 상속 과정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비대면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인 ‘나만의 상속노트’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초고령사회로 접어든 상황을 감안해 고령층 고객이 체계적으로 상속 준비를 할 수 있도록 맞춤형 상속설계 체험 서비스를 내놓은 것이다. 상속 설계를 원하는 고객은 국민은행 애플리케이션(앱)인 KB스타뱅킹 나만의 상속노트 메뉴에서 직접 상속 시나리오를 구성해볼 수 있다.
총 자산,가족 구성,희망 배분 비율 등을 입력하면 맞춤형 설계안을 확인할 수 있는데 자기가 설계한 상속 금액과 법정 상속 금액을 비교해볼 수 있다. 예상 상속세도 확인할 수 있어 사전에 대비가 가능하다.
상속 준비를 어렵게 느끼는 고객들을 위해 쉽고 간단한 이용 가이드 영상과 대표적인 상속 사례도 소개한다. 나만의 상속노트에서는 유언대용신탁 등 실제 고객의 상황에 맞춘 금융상품까지 제안하며 맞춤형 자산 관리를 지원한다. 유언대용신탁에 가입할 경우 세무사·변호사·회계사 등 전문가 일대일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유언대용신탁은 살아 있을 때 금융기관에 자산을 맡기고 운영하면서 사후엔 정해진 대로 재산이 상속되도록 도와주는 상품이다. 사후에 효력일 발생하는 유언신탁과 달리 살아있을 때부터 신탁을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공장 500곳에 AI 장착…제조업 대전환 시동건다
프랑스 기업인 100명 몰렸다…한국 투자설명회 ‘후끈’
티웨이항공, 이탈리아 ITA항공과 노선 연계 운항
“제니가 돼 볼 기회”…글로벌 확장 노리는 보다나, 성수 등장한 이유는
문신학 산자부 1차관 “대만, 반도체 몰아주기로 GDP 추월...‘全산업 지원’ 韓 정책에 고민”
LX세미콘, 145억 출자…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 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