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5 IDOPRESS
저알코올,무알코올 시장이 성장하며 일본 4대 맥주로 손꼽히는 브랜드 아사히맥주 역시 2020년부터 본격적으로 관련 시장에 도전했다. ‘스마도리 주식회사’를 설립해,일본 2030 젊은 층에게 ‘스마트한 드링킹 문화’와,‘자신에게 맞는 음료를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알리고 있는 것. 그런데,아사히맥주가 대한민국 팝업 성지,‘성수동’에 ‘스마도리(SUMADORI,스마트Smart와 드링킹Drinking 합성어)’ 문화를 홍보하는 팝업을 선보인 이유는 무엇일까.
“2030은 술도 스마트하게 즐긴다”

(사진 스마도리 주식회사) 아사히맥주가 지난 18일 무알코올 문화 ‘스마도리’를 경험해볼 수 있는 팝업 ‘#SUMADORI ME’를 한국의 트렌드 중심지 성수동에서 선보였다. ‘#SUMADORI Me’는 ‘나를 아는 것에서 시작되는,나다운 즐거움’을 콘셉트로 한 팝업으로,지난 2022년 6월 도쿄 시부야에 첫 선을 보이며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아사히가 해외에서 처음 선보이는 서울 팝업 ‘스마도리 바 팝업 in 서울’ 소식에,“왜 한국에서 팝업을 열지?”라는 궁금증이 든다. 스마도리 주식회사에 따르면,이번 서울 팝업은 최근 일본 젊은 층 사이에서 한국 문화의 영향력이 커지며,한국과 일본 양국에서의 인지도를 확대하고,상호작용을 통해 젊은 층에게 취향껏 즐기는 음주 문화를 알리고자 한 것에서 기획되었다고 밝혔다. 실제로 이번 한국 팝업에 이어 일본 오사카(8월 8일),후쿠오카(10월 31일)에서 팝업이 순차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사진 스마도리 주식회사) ‘스마도리 바 팝업 in 서울’은 공항을 콘셉트로 한 공간에서 방문객들이 다양한 체험을 통해 새로운 음주 문화를 알아갈 수 있도록 만들었다. 먼저 방문객들이 입장과 함께 체크인 카운터에서 ‘스마도리 체험 전용 패스포트(여권)’를 받게 된다. 이후 각 체험 부스에서 △알코올에 대한 체질을 간이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알코올 패치 테스트 △자신에게 맞는 음용법을 찾아보는 ‘SUMADORI Q&A’ △‘여행’에 관한 취향과 선호하는 맛에 따라 내게 맞는 칵테일을 제안하는 칵테일 테스트 △테스트 결과에 따라 맛보는 무알코올 또는 저알코올 칵테일 등 다양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각 부스별 체험을 완료하면 앞서 수령한 패스포트에 스탬프를 찍어준다.또한 이번 행사 부스에선 도쿄 시부야의 ‘SUMADORI-BAR SHIBUYA’ 시그니처 칵테일인 ‘마블링 스노우’ 등 이번 팝업을 위해 재해석한 스페셜 칵테일 등도 수량 한정으로 제공한다. 국내 2030 소비자들의 ‘오프런’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팝업은 7월 31일까지.[글 시티라이프부 이승연 기자 lee.seungyeon@mk.co.kr] [사진 스마도리 주식회사][본 기사는 매일경제 Citylife 제991호(25.08.05) 기사입니다]은행권 전세대출금리 4달 만에 하락…주담대는 ‘연 3.96%’ 보합
근로·자녀장려금 깜빡했다면, 12월1일까지 신청하세요
‘불장’에 희비 교차했다…60대 여성 주식 ‘대박’ 20대 아들은 폭망, 왜?
3500억 규모 전용 펀드 만들어 도시광산 캔다
SGC솔루션,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찜기 출시
“현금부자만 청약”...‘30억 로또’ 래미안 트리니원, 대출은 2억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