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21 IDOPRESS
한국벤처캐피탈협회(VC협회) 부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은 오는 9월 3~5일 사흘간 강남 팁스타운에서 ‘연기금 및 정책 출자기관 대상 벤처투자 교육’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연기금,공제회,지자체,중앙부처 등 벤처투자 출자기관(LP) 소속 실무자를 대상으로 벤처투자 시장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투자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기획됐다.
교육은 벤처캐피털 산업 구조,벤처투자 프로세스,리스크 관리,법률 및 제도,산업별 투자 사례 등으로 이론과 사례 연구를 병행해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게 진행된다. 현직 벤처캐피털 임직원이 직접 강사로 나서 실제 투자 사례와 관련 인사이트를 공유하고 질의응답,그룹 멘토링을 진행한다.
한국벤처캐피탈연수원 관계자는 “벤처투자 시장이 확대되면서 공공 출자자의 이해와 전략 수립 역량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며 “이번 교육을 통해 출자기관 간 실무자 교류의 장을 마련하고,벤처생태계와의 연계를 더욱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신청은 연수원 홈페이지에서 다음 달 10일까지 받고,교육비는 1인당 100만원이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