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족여행은 패키지가 절대 강세…평균 4.5명이 가족 단위로 떠나

2025-07-07 IDOPRESS

선호 패키지여행 형태는 휴양 중심


‘스케줄 안 짜는 편리함’ 최고 장점


여기어때,15일 패키지 상품 출시


단독 상품 최저가 등 혜택 풍성해

여기어때 패키지여행 관련 설문조사 / 사진=여기어때 패키지여행을 함께 떠나는 동행자 1순위가 ‘가족’이라는 설문 결과가 나왔다.

여기어때가 앱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한 결과 패키지여행 경험자 중 53.7%가 가족과 여행을 했다고 응답했다. 이들은 패키지여행의 장점으로 ‘스케줄을 짜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25.8%)’을 꼽았다. ‘언어 문제를 해결해주는 가이드(14.8%)’와 ‘낯선 여행지를 편하게 다녀옴(14.8%)’도 강점으로 올랐다.

아쉬운 점은 ‘쇼핑 등 원하지 않는 스케줄(31.0%)’,‘개인 여행 시간의 부족(23.1%)’ 등이었다.

태국(사진은 기사와 직접적 관련 없음) / 사진=PEXELS 전체 응답자는 선호하는 가장 패키지여행의 형태로 ‘리조트·풀빌라 등을 방문하는 휴양 여행(24.7%)’을 골랐다. 실제 패키지여행 경험자 중 38.5%가 필리핀이나 태국 등 통상 휴양지인 동남아시아를 다녀온 것으로 나타나 휴양 형태 패키지 여행 선호도가 실제 여행 동향과 유사했다.

패키지여행은 4박 5일간 다녀온 비율이 30.9%,3박 4일은 30.0%로 집계했다. 9박 10일 이상 다녀온 응답자는 9.6%,2박 3일은 9.2%로 각각 나타났다.

김용경 여기어때 브랜드실장은 “패키지여행은 여행지에서의 불확실성이 적다는 장점 덕에 가족 단위 여행객의 수요가 많다”며 “관광과 휴양 일정을 적당히 혼합한 패키지 상품을 가장 선호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여기어때는 패키지여행 상품을 오는 15일부터 판매한다. 플랫폼으로 정보를 정확하게 제공하고 약속한 여행을 투명하게 경험하도록 상품을 준비했다. 단독 기획 상품을 최저가에 제공하고 결제 금액의 5%를 포인트로 돌려주는 등 다양한 혜택을 선보인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