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DB생명, 보장 범위 대폭 확대한 ‘라이프핏건강보험’ 출시

2025-07-01 IDOPRESS

KDB생명이 출시한 무배당 KDB라이프핏건강보험. [사진 제공 = KDB생명] KDB생명은 고객 생애 전반의 건강 리스크를 특약 가입으로 한 번에 보장받는 ‘KDB라이프핏건강보험’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급증하는 중대질병 발병률과 고령화에 따른 만성질환 증가 트렌드를 반영했다. 암·치매·장기간병 등 특정보장만 가능했던 기존 보험상품 대비 보장범위를 대폭 확대,유연한 가입설계가 가능하다. 특히 암,뇌 질환,심장 질환 등 3대 주요 질병부터 특정질병 발병 이후 생활비·간병지원까지 필요한 보장을 골고루 탑재했다. 개인별 맞춤형 통합 보장 설계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주계약은 비갱신형 기준으로 일반형과 간편심사형이 있다. 각각 표준형,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 으로 나뉜다. 해약환급금 미지급형Ⅲ는 보험료 납입 기간 중 계약이 해지될 경우,해약환급금이 없다. 보험료 납입 기간 경과 후 해지할 경우,표준형 해약환급금보다 적게 지급받지만 표준형보다 더 낮은 보험료로 가입할 수 있다.

간편심사형은 만성 질환이나 과거 병력이 있어도 상품에 가입할 수 있다. 3개월 이내 질병확정진단,질병의심소견,입원,수술,추가 검사의 필요 소견 여부가 필요하다. 또 2·5년 이내 질병이나 사고로 인한 입원·수술 여부와 5년 이내 암,협심증,심근경색,뇌졸중증,간경화증,투석중인 만성신장질환,루게릭병,파킨스병으로 진단,수술 여부에 해당하지 않아야 한다.

KDB생명은 ‘KDB케어서비스’와의 연계를 통해 고객이 건강 자산을 입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고 본다. 가입고객은 건강관리 목적의 기본서비스와 건강회복이 중점인 특화서비스로 구성된 KDB케어서비스를 통해 병원예약 및 건강검진 예약,간병인 지원,간호사 동행,가사 도우미 등 총 7가지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KDB생명 관계자는 “‘(무)KDB라이프핏건강보험’은 기존의 보장 방식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고객의 건강 여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함께한다는 철학을 담았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과 건강 이슈에 유연하게 대응하는 혁신적인 보장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면책 조항 :이 기사는 다른 매체에서 재생산되었으므로 재 인쇄의 목적은 더 많은 정보를 전달하는 것이지,이 웹 사이트가 그 견해에 동의하고 그 진위에 책임이 있으며 법적 책임을지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습니다. 이 사이트의 모든 자료는 인터넷을 통해 수집되며, 공유의 목적은 모든 사람의 학습과 참고를위한 것이며, 저작권 또는 지적 재산권 침해가있는 경우 메시지를 남겨주십시오.

©저작권2009-2020 강원도상업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