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7 HaiPress
1988년부터 보그 편집장 지내

애나 윈터 보그 편집장 (사진=연합뉴스)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 속 등장인물 ‘미란다’의 실제 모델로 알려진 패션잡지 보그(Vogue)의 애나 윈터 편집장이 37년 만에 편집장직에서 물러난다.
미 주간지 ‘피플’은 26일(현지 시각) 윈터 편집장이 전날 직원 전체회의에서 보그 편집장 사퇴 소식을 알렸다고 보도했다. 윈터 편집장은 “지금 내게 가장 큰 기쁨은 새로운 세대의 열정적인 에디터들이 자신만의 아이디어로 이 판을 흔들도록 돕는 것”이라고 회의에서 밝혔다.
다만 윈터 편집장은 보그 발행사인 콘데나스트의 글로벌 최고콘텐츠책임자(CCO) 및 보그의 글로벌 편집책임자 역할은 유지한다. 또 전 세계에 발행되는 콘데나스트 발행 출판물 콘텐츠를 총괄 감독하기로 했다. 보그는 윈터 편집장의 자리를 채울 새 편집 콘텐츠 책임자를 찾는 중이다.
올해 75세인 윈터 편집장은 1988년부터 보그 편집장을 지냈다. 윈터 편집장은 크게 흥행한 영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실제 모델이 될 정도로 유명한 인물이다. 영화에서는 유명 배우 메릴 스트립이 미란다 역을 맡았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는 윈터 편집장의 비서였던 로렌 와이스버거가 2003년 출간한 동명의 베스트셀러를 토대로 제작됐다.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가 개봉했을 때 윈터 편집장은 프라다를 입고 극장에 나타나기도 했다.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
중국 직구액 4조 돌파…“美 대신 韓이 새로운 수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