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24 HaiPress
[사진제공=엔카닷컴] 국내 최대 자동차 거래 플랫폼 엔카닷컴(대표 김상범)은 장마철을 앞두고 침수차 구매에 대한 고객 우려를 해소하기 위해 ‘엔카믿고’ 서비스 이용 고객 대상으로 ‘침수차 100% 책임 환불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엔카믿고’는 일반 딜러 매물 중에서도 엔카가 직접 진단 및 검수한 차량만을 선별해 제공하는 온라인 중고차 구매 서비스다.
주말에도 차량 수령이 가능한 ‘주 7일 배송’,차량 인수 후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한 ‘7일 책임 환불제’ 등 차별화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침수차 책임 환불 프로그램’은 엔카믿고로 중고차를 구매한 고객이 차량 인수 후 90일 이내 해당 차량이 침수차로 판정될 경우 이전비와 서비스 이용료,탁송료를 100% 환불하는 제도다.
차량 구매 후 90일 이내 구매 당시의 차량 이력과 달리 침수 이력이 있는 차로 확인될 경우 진행된다.
침수차는 외관상으로는 쉽게 구별되지 않는 경우가 많아 구매 전 꼼꼼한 확인을 요한다. 먼저,침수 이력은 보험개발원의 카히스토리에서 차량 번호를 조회해 확인할 수 있다.
다만 보험 처리를 하지 않은 경우 확인이 어려울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이러한 경우 자동차365에서 차량 정비 시기,내역 등의 이력을 확인해 침수 가능성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엔카닷컴 관계자는 “장마철을 앞두고 침수차에 대한 고객 우려가 높아지는 가운데 엔카가 직접 중고차 구매를 지원하는 ‘엔카믿고’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책임 환불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이 안심하고 중고차를 거래할 수 있도록 더욱 신뢰할 수 있는 거래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버스 들이받고 차도로 비틀비틀…이경규, ‘약물운전’ CCTV 공개
임금 삭감 없는 ‘주 4일제’ 기업 나왔다…7월부터 시행
정부 ‘열요금 인하’ 제도시행 최종 관문 넘었다···겨울철 난방비 3만원 부담 줄듯
K-콘텐츠가 이끄는 소비… 외국인 관광객, 이제 ‘올다무’로 간다
강남 슈퍼리치들 국장 컴백 … 방산·콘텐츠·조선株에 큰 관심
[단독] 연기금에 일반 국민까지 참여…‘공룡급’ 첨단전략기금 조성하려는 정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