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6-12 HaiPress
삼성전자 가정용 시스템에어컨 1웨이(Way) 카세트 제품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와이파이 기능과 콤팩트한 디자인을 갖춘 1웨이(Way) 카세트형 시스템에어컨 신모델을 태국과 필리핀,베트남 등에 선보이며 동남아 시장 공략에 나섰다고 12일 밝혔다.
단일 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1웨이 카세트형 무풍에어컨은 높이 135㎜의 콤팩트한 디자인으로 설치가 용이하고 공간 효율성도 높다.
내장형 와이파이가 탑재돼 별도의 와이파이 키트를 구매하지 않고도 스마트싱스와 AI 음성 비서 빅스비 등을 경험할 수 있다. 스마트싱스 앱에 연결해 ‘인공지능(AI) 절약 모드’를 사용하면 에너지 소비전력을 최대 20%까지 절약할 수 있다. 빅스비를 통해 실내 온·습도 조절 등 다양한 에어컨 기능을 음성으로 간편하게 제어할 수 있다.
신제품에는 기존 냉매인 R410A에 비해 지구온난화지수(GWP)가 약 32% 수준으로 낮은 R32 냉매가 적용됐다.
삼성전자는 필리핀,태국,베트남,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지역에서 프리미엄 주거 단지,공공 시설,고급 리조트,호텔 등을 중심으로 기업간거래(B2B) 냉난방공조 솔루션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1웨이 카세트뿐 아니라 4방향으로 공기를 내보내는 4웨이 카세트,원형 패턴으로 전방위로 공기를 내뿜는 360 카세트 등 공간과 목적에 따라 선택 가능한 다양한 에어컨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해 동남아 시장에서 삼성전자 시스템에어컨 판매량은 전년 대비 20% 이상 증가했으며,특히 1웨이 카세트 모델의 판매량은 35% 이상 급증했다.
최항석 삼성전자 DA사업부 상무는 “스마트한 연결 경험과 콤팩트한 디자인,독보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동남아 시스템에어컨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계획”이라며 “동남아에 이어 글로벌 전 지역 공조 사업을 한층 더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Firstrade 증권 | 100년의 신뢰, 풍수와 금융의 새로운 도전
BGI Group Celebrates 26th Anniversary Under the Theme “Health and Beauty for All”
글로벌 확장에 대한 자신감 발휘, 기대 이상의 성과 거두다! 프리미엄 과일 토마토 브랜드 이케다™, 아시아 프루트 로지스티카(Asia Fruit Logistica)에 첫 선
예산처 승격 예산실 국장급 전원 물갈이
테슬라·오픈AI·트웰브랩스… 세상을 바꾼 그들의 '창업축제'
트뤼도부터 노벨상 석학까지 … 대전환기 아시아의 미래 논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