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6 IDOPRESS

집무실 문답 중 전화가 울리자 벨 소리를 무음으로 바꾸는 트럼프. <워싱턴 AP=연합뉴스> 1. 반도체 디스플레이 2차전지 등 첨단 기술이 해외로 유출되면서 발생한 피해 규모가 지난 2020년부터 지난해까지 23조원에 이르는 것으로 파악됐습니다. 핵심 기술이 주로 중국으로 빠져나가면서 국내 산업의 경쟁력이 역전되는 현상이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2.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애플 아이폰에 이어 삼성전자를 비롯한 모든 스마트폰에도 25%의 관세를 부과하겠다고 예고했습니다. 이에 대응하기 위해 삼성전자는 26일 최고재무책임자가 주관하는 비상점검회의를 열기로 했습니다.
3.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후보는 ‘경제 살리기’,김문수 국민의힘 후보는 ‘정치개혁’에 방점을 찍고 주말에 충청지역 유세를 이어갔습니다. 이 후보는 보수표 결집이 본격화하자 다시 성장을 강조하면서 중도 표심 흡수에 나선 것으로 풀이됩니다.
4. 행정심판에서 패소했음에도 동서울변전소 건립을 막아선 경기 하남시가 한국전력공사에 변전소 인허가의 대가로 아트센터 건립을 요구하고 나섰습니다. 반도체 클러스터와 데이터센터 등의 운영을 위해 수도권 전력망 확충이 시급한 상황에서 ‘지역 이기주의’ 행태에 대한 비판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