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23 HaiPress

2025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 워크숍 동서발전과 참가 대학생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 = 한국동서발전] 한국동서발전은 23일 본사와 경주풍력 2발전소에서 ‘2025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에는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에 참가한 전국 75개 대학생 706명 중 일부가 참석했다.
동서발전이 주최하고 빅데이터분석학회가 주관한 ‘풍력 발전량 예측 공모전’에는 지난해보다 3배 이상 증가한 272개 팀이 참가했다.
워크숍은 동서발전 본사 내 ‘신재생 에너지테마파크’ 견학을 시작으로,발전량 예측 전문기관 설명회 순으로 진행됐다. 이어 학생들은 경주풍력 발전소로 이동,발전량 예측 관련 멘토링과 디지털트윈 플랫폼 시연,풍력 발전소 투어 등 재생에너지 현장을 직접 체험했다.
권명호 동서발전 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단순한 경쟁이 아니라 협업과 창의력으로 더 나은 세상을 모색하는 탐구의 장”이라며“여러분의 아이디어가 지속 가능한 에너지 미래를 밝히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공기업으로서 에너지 신산업 분야의 미래세대 인재 육성은 우리의 책무”라며 “지속적인 투자와 관심을 통해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인재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선경같은 해안에서 옌타이의 매력을 느끼자' 옌타이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한국항로) 행사 산둥–한국 교류의 새 다리 놓아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
[단독] 금융지주 회장 부른지 6일만 … 이사회의장도 소집한 이찬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