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5-08 HaiPress

스타벅스 코리아는 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와 수혜 대상 확대를 위해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사진 =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는 맞춤형 고객 혜택 강화와 수혜 대상 확대를 위해 멤버십 회원 제도인 ‘스타벅스 리워드’를 14년 만에 개편한다고 8일 밝혔다.
다음 달 17일부터 적용되는 새로운 스타벅스 리워드는 골드 회원의 쿠폰 선택지를 제조 음료·푸드·MD 등으로 넓힌다. 또한 기존 골드 회원에 한정됐던 적립별 쿠폰 교환 기능을 그린 회원까지 적용하는 등 혜택의 폭을 넓힌다.
스타벅스 리워드는 웰컴·그린·골드 등급으로 구성돼 있다. 웰컴 등급 회원이 별 5개를 모으면 그린 등급으로 전환되며 그린 등급 회원이 별 25개를 추가로 모으면 골드 등급으로 승격된다.
현재 골드 회원에게는 별 12개 적립 시 제조 음료를 마실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거나 ‘매지컬 8 스타’ 프로그램 이용 시 별 8개를 적립하면 카페 아메리카노·카페 라떼·오늘의 커피·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이 자동 발행되고 있다.
개편된 스타벅스 리워드에서 골드 회원은 기존처럼 별 8개와 12개로 무료음료쿠폰을 발급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적립 별을 활용해 음료 사이즈업 또는 정해진 금액만큼 푸드 혹은 MD를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으로 직접 교환할 수 있게 된다.
기존 적립별 쿠폰 교환이 제한됐던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된다.
앞으로 그린 등급 회원은 골드 회원과 같이 적립 별을 활용해 사이즈업 쿠폰이나 카페 아메리카노·카페 라떼·오늘의 커피·아이스 커피로 교환할 수 있는 무료음료쿠폰을 발행할 수 있다.
음료·푸드·MD·사이즈업 등 다양한 선택지가 생기는 만큼 개편 이후로는 쿠폰 자동 발행은 중단되고 그린·골드 회원은 적립한 별 개수에 맞춰 직접 원하는 쿠폰으로 교환하게 된다.
스타벅스는 이번 리워드 개편에 맞춰 기존 이벤트 형태로 이어오던 매지컬 8 스타(Magical 8 star)를 정규 프로그램으로 전환한다. 파일럿 테스트로 선보인 프로그램이 지난 1년 동안 성공적으로 자리 잡으면서 고객의 선택권이 크게 확대됐다는 판단이다.
이상미 스타벅스 마케팅담당은 “앞으로는 그린 등급도 스타벅스 리워드를 이용할 수 있게 돼 고객 활동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향후 고객 이용 패턴과 반응을 면밀히 분석해 리워드 프로그램 만족도를 꾸준히 높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 사면 최고 연 8.8% 이자 준다...신한은행 적금 출시 [알쓸금잡]
장기 유지할수록 연금 증가...노후소득보장 강화한 연금보험 출시 [알쓸금잡]
외국인 자산가 잡아라... 우리은행 제주에 특화점포 개설
“1월 예매 수수료 무료”⋯NOL, 공연·전시 카테고리 오픈 프로모션
협조 미적대는 쿠팡페이... 금감원 점검→검사 전환 유력 검토
NH농협손보, 2030년 비전 선포...순이익 1500억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