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23 IDOPRESS
정책금융 대상 여부 진단 서비스

하나은행이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하나은행> 하나은행이 소상공인의 정책자금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정책자금 사전진단 서비스는 자금 수요가 있는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소진공)의 저금리 정책자금대출 대상 여부와 가능 한도 등을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사전 진단받을 수 있도록 설계했다.
소상공인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특화 브랜드인 ‘하나더소호’를 통해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다. 소상공인들은 별도의 오프라인 영업점이나 소진공 방문 없이 정책자금대출 대상 여부를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모바일로 확인할 수 있게 된다.
사전 진단만으로도 가능한 정책자금대출 종류와 대출 한도,금리 등 대출 심사 결과를 미리 확인해 볼 수 있다. 사전진단 후 정책자금 대상자로 판정되면 소진공 대출 신청까지 직접 연계된다. 대상자가 아니라면 판정 결과와 함께 하나은행의 사업자 전용 대출 상품을 안내해 소상공인을 위한 대안 솔루션을 제시한다.
이번 서비스는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뱅킹 애플리케이션(앱)인 ‘하나원큐’와 ‘하나원큐기업‘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전병우 하나은행 기업사업본부장은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개인사업자들이 위기를 극복하고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특화 서비스와 혜택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
중국 직구액 4조 돌파…“美 대신 韓이 새로운 수출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