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IDOPRESS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손잡고
비대면 정책자금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부터 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설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바쁜 소상공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지역신용보증재단,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며 “2개월 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고 전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을 통해 대상자에게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소상공인 이자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개설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을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는 보증료 50% 지원금,첫 달 이자(최대 10만원) 지원금을 준다.
은행권 전세대출금리 4달 만에 하락…주담대는 ‘연 3.96%’ 보합
근로·자녀장려금 깜빡했다면, 12월1일까지 신청하세요
‘불장’에 희비 교차했다…60대 여성 주식 ‘대박’ 20대 아들은 폭망, 왜?
3500억 규모 전용 펀드 만들어 도시광산 캔다
SGC솔루션,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찜기 출시
“현금부자만 청약”...‘30억 로또’ 래미안 트리니원, 대출은 2억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