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5 HaiPress
소상공인진흥공단과 손잡고
비대면 정책자금 서비스 제공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5일 밝혔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이 소상공인 금융 부담을 줄이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과 손잡고 ‘소상공인 정책자금대출’ 비대면 서비스를 내놓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지난 1월 KB국민은행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마련된 것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일반경영안정자금)을 신청부터 실행까지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설한 것이다.
KB국민은행은 “바쁜 소상공인들이 대출을 받기 위해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지역신용보증재단,은행 등 여러 기관을 방문하는 불편함이 해소될 것”이라며 “2개월 가량 소요되던 대출 처리 기간도 크게 단축된다”고 전했다.
특히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을 통해 대상자에게 지역신용보증재단 보증서를 담보로 최대 7000만원까지 저금리로 대출을 지원해 소상공인 이자 부담 완화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이번 비대면 서비스는 ▲KB국민은행 모바일 웹 ▲KB스타기업뱅킹 ▲KB스타뱅킹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서비스 개설을 기념해 다음달 15일까지 비대면으로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대리대출을 신청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모든 고객에게는 보증료 50% 지원금,첫 달 이자(최대 10만원) 지원금을 준다.
액상담배 규제법 제동···기재위 문턱 넘자 법사위서 막혀
1470원대도 위태로운 원화값…‘771조’ 국민연금, 환율 소방수로 나서나
“자동차 바꿀 계획이 있다면 다양한 저금리 혜택을 누리세요”
증시 훈풍에 지방금융도 들썩?…위기의 지방은행, 몸값 높아지는 이유
“女농민, 일하다 화장실 없어 불편” 한마디에…농막 화장실 등 규제 대폭 완화
“지금이라도 안 사면 손해”…가계대출 한달 새 4.8조 ‘쑥’ 4배 급증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