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4 IDOPRESS
국빈 방문 찰스 3세·커밀라 왕비에
이탈리아 총리가 고른 선물 ‘누텔라’
가장 많이 팔리는 수출품 중 하나

찰스 3세 영국 국왕과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 로이터 연합뉴스 이탈리아를 국빈 방문한 영국 국왕 부부에게 건네는 선물로 이탈리아 총리가 선택한 것은 선물은 고가의 와인이나 올리브 오일이 아닌 초콜릿 잼 ‘누텔라’였다.
13일(현지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에 따르면 조르자 멜로니 이탈리아 총리는 지난주 이탈리아를 방문한 찰스 3세 영국 국왕 부부에게 이탈리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수출품 중 하나인 누텔라 두 병을 선물했다.
멜로니 총리가 선물한 누텔라 병에는 금색으로 각각 찰스 3세와 커밀라 왕비의 이름이 새겨졌다.
함께 전한 메모에는 “비 오는 날 소파에서 즐기기에 유용한 선물”이라는 메시지가 적혔다고 텔레그래프는 전했다.
초콜릿에 헤이즐넛 등을 더한 누텔라를 생산하는 페레로의 대변인은 “멜로니 총리로부터 국가 선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인 맞춤형 누텔라 두 병을 만들어달라는 요청을 받아 기뻤다”고 말했다.
멜로니 총리는 지난해 내각 장관들에게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개인 제작한 누텔라를 선물한 적이 있다.
취디나(曲迪娜Qu Dina), 아시아 모델 페스티벌 '모델 스타 어워드'(Model Star Award)를 수상한 최초의 중국 모델
[현장] ‘우지파동’의 아픔 넘어…김정수 부회장 눈물의 ‘삼양1963’ 발표
‘밸류업 모범생’ 4대 금융지주 올해 총주주환원액 32% 늘린다
상가2채 건물주 이찬진…“임대료는 실비 이하로 통제해야” 내로남불
산업부 1급 5명 인사...실장급 새정부 인사로 교체 완료
국세청, 프린스그룹 탈세 정조준…AI 세정 대전환 선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