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11 IDOPRESS
마지막 임시정부 ‘경교장’ 기부 캠페인도 진행

광복 80주년 기념 기부 캠페인. SK텔레콤·KT·LG유플러스가 광복 80주년을 맞아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와 함께 보이는 컬러링 ‘V 컬러링’에서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V 컬러링은 나에게 전화한 상대방에게 내가 설정한 영상을 보여주는 컬러링 서비스로,통신 3사가 공동 운영하고 있다.
통신 3사는 잘 알려지지 않은 독립운동가의 이야기를 담은 영상을 4월과 6월 V 컬러링 유튜브 채널에 한 편씩 공개할 예정이다. 이날 임시정부수립일에 맞춰 공개된 첫 번째 영상은 독립운동가 김규식 선생의 일대기를 다루며,배우 김남길이 내레이션에 참여했다.
V 컬러링 고객이 해당 영상을 보이는 컬러링으로 설정하면,월정액 이용료(3300원)의 일부가 대한민국의 마지막 임시정부 ‘경교장’에 기부될 예정이다. 경교장은 2013년 서울역사박물관 관리 아래 시민에 개방된 이후 시설이 노후화해 보완이 필요한 상황이다.
통신 3사는 4월과 6월에 진행되는 V 컬러링 기부 이벤트에 모두 참여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15명을 선발해,오는 8월 서경덕 교수와 함께 떠나는 독립운동 역사 탐방단 참여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통신 3사는 작년에도 서경덕 교수와 함께 독도와 울릉도를 직접 탐방하는 ‘독도 유랑단’ 프로젝트를 진행한 바 있다.
은행권 전세대출금리 4달 만에 하락…주담대는 ‘연 3.96%’ 보합
근로·자녀장려금 깜빡했다면, 12월1일까지 신청하세요
‘불장’에 희비 교차했다…60대 여성 주식 ‘대박’ 20대 아들은 폭망, 왜?
3500억 규모 전용 펀드 만들어 도시광산 캔다
SGC솔루션, 전자레인지 조리용 유리찜기 출시
“현금부자만 청약”...‘30억 로또’ 래미안 트리니원, 대출은 2억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