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8 IDOPRESS
베트남 금융기관 내 메사쿠어컴퍼니 얼굴인식 기술 확산 가속화
< 출처 : 메사쿠어컴퍼니 > Vision AI 전문기업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우리은행에 ‘e-KYC 얼굴인식 솔루션’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B2B 금융 IT 전문기업 인포플러스와 업무 협약 체결 후 베트남 농협은행에 이어 우리은행까지 자사의 얼굴인식 기술을 추가로 공급하게 됐다. 이를 통해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금융권 보안 강화 및 안전성 확보를 위해 현지에 진출한 국내 은행을 시작으로 베트남 현지 은행까지 기술 공급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앞서 베트남은 올해부터 전자금융거래에 생체인증을 본격 의무화한 가운데 생체정보 등록 완료 이용자가 올해 초 8500만 명에 이른 것으로 조사됐다. 메사쿠어컴퍼니는 베트남 금융권에서 생체인증 기술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현지 금융 시스템에 맞춘 얼굴인식 솔루션 공급에 더욱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메사쿠어컴퍼니 이지훈 대표는 “우리의 얼굴인식 기술은 베트남 금융산업의 보안을 강화하고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경험을 개선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며 “베트남 금융기업을 시작으로 앞으로 캄보디아,인도네시아 등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 진출에 중요한 출발점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토스, 보험사와 동일한 자동차 보험료로 비교·추천 서비스
이준석 “해외여행 앱 고지 가격보다 최종 결제때 비싸게 받아…규제해야”
[알립니다]어린이 경제박사 되세요…26일 경제교실 개최
“토허제 재지정 약발 제대로네”…‘강남 7건·서초 0건·송파4건·용산 1건’ 거래량 뚝
푸본현대생명, 고객 맞춤형 보장 강화 ‘건강보험 마이픽’ 특약 확대
“비트코인 강한 상승 흐름, 진짜 랠리 이제 시작”…美 암호화폐 운용사 CEO의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