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3-06 IDOPRESS
중국 태안시 상고동 화신 동네는 3월 4일 오후에 동네의 행복 식당에서 색다른 "태산 음식 배워 문화신도시 만들기" 행사를 개최했다. 청년 자원봉사자들이 실력을 발휘하여 동네 주민들의 생활에 즐거운 색채를 더했다.

행사 현장에서 주민들은 젊은 자원봉사자들의 지도에 따라서 직접 두부 만들기를 체험했다. 두유를 갈 때는 모두가 번갈아 가며 전통 수제 두유 정제의 즐거움을 느꼈고 두유를 걸러낼 때는 두유를 거른 천에 부어 함께 새하얀 고운 두유를 걸러냈다. 생두유가 끓어오르면 두유가 점차 모여들어 커버를 벗기길 때 콩 향기가 냈다.

또한, 청년 봉사자들이 현장에서 산동의 특색 음식인 팬징(煎饼)을 만들다. 미리 준비해둔 곡물 반죽을 꺼내어 전문적인 팬징 케이크 만들기에 사용되는 스크래퍼로 가볍게 위에 고르게 한 바퀴를 긋고, 이어 스크래퍼로 팬징 케이크의 한 구석을 들고, 양손으로 가볍게 벗겨내면 완성된 맛있는 팬징 케이크가 나오게 된다.

직접 만들고 두부 연회 음식을 맛보며, 팬징(煎饼) 케이크 만들기에 참여하는 즐거운 상호작용을 통해 그 안에 있는 성취감과 즐거움을 체험할 수 있었을 뿐만 아니라 동네 이웃들 사이의 상호작용과 교류도 늘렸다. 중화민족의 우수 전통 문화를 더욱 발양하고 전승하며, 동네 건설을 더욱 밀접하고 화합되게 만드는 데도 기여했다.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
[단독] 금융지주 회장 부른지 6일만 … 이사회의장도 소집한 이찬진
한국형 국부펀드 내년 만든다…기재부 “싱가포르 테마섹 모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