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25 HaiPress
작년 불법리딩방 피해액 약 7천억원에 달해
건강한 투자 문화를 만들어 가기 위한 노력 지속

어스얼라이언스,불법리딩방 근절 캠페인 금융 전문 플랫폼 어스얼라이언스가 불법리딩방 근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어스얼라이언스는 김영익,서재형,홍춘욱 등 80여명의 금융 전문가가 글로벌 경제 트렌드,국내외 주식시장,부동산,암호화폐 등다양한 분야에 대해 신뢰할 수 있는 금융 정보를 제공하며 올바른 투자문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불법리딩방 피해신고건수는 약 8천여건,피해액은 약 7000억원 이상이다. 최근 어려운 경제 여건을 틈타 고수익을 미끼로 불법리딩방 사기가 SNS 등을 통해 기승을 부리고 있어 이달 7일부터 경찰청,한국거래소,금융감독원 공동으로 불법리딩방 근절 및 피해 예방을 위한 공익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어스얼라이언스도 금융당국의 움직임에 발맞춰 ‘김영익의 경제스쿨‘,‘홍춘욱의 경제강의노트’,‘마경환의 채권투자학교’,‘박작가의 크립토연구소‘,‘대왕개미 홍인기‘,’경제마스터 곽수종‘ 등 어스얼라이언스의 대표적인 파트너 유튜브 채널 전체와 금융콘텐츠 플랫폼 어스플러스,어스얼라이언스 홈페이지 등을 통해 불법리딩방 근절을 위한 캠페인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어스얼라이언스는 “불법리딩방 및 사칭방의 수법이 나날이 교묘해지고 피해 규모도 커지고 있어 네이버 밴드,카카오톡 등의 채널을 통한 투자 및 거래 요청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라며 “어스얼라이언스는 개인 투자자들이 금융사기로부터 안전해질 수 있도록 건전한 투자 문화를 만들어가는 데 계속 앞장서겠다”라고 밝혔다.
액상담배 규제법 제동···기재위 문턱 넘자 법사위서 막혀
1470원대도 위태로운 원화값…‘771조’ 국민연금, 환율 소방수로 나서나
“자동차 바꿀 계획이 있다면 다양한 저금리 혜택을 누리세요”
증시 훈풍에 지방금융도 들썩?…위기의 지방은행, 몸값 높아지는 이유
“女농민, 일하다 화장실 없어 불편” 한마디에…농막 화장실 등 규제 대폭 완화
“지금이라도 안 사면 손해”…가계대출 한달 새 4.8조 ‘쑥’ 4배 급증했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