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2-06 IDOPRESS

< ㈜신원인팩 이성구 대표이사 / ㈜신원인팩 제공 > ㈜신원인팩은 환경부 캠페인 ‘고고 릴레이 챌린지 2024’의 참여 성과를 지난 5일 발표했다고 밝혔다. 고고 릴레이 챌린지는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것을 목표로 진행하는 릴레이 캠페인으로,신원인팩은 지난 2023년 ㈜정민의 챌린지 지목으로 캠페인에 동참하게 되었으며,다음 주자로는 금오IMT㈜를 지목한 바 있다.
신원인팩은 회사 부서별 계획을 토대로 플라스틱 사용 감소를 추진했다. 회사 전체 계획으로는 ▲텀블러(개인컵)·다회용컵 사용 생활화 ▲이면지 사용 권장 ▲분리배출 철저 ▲불량률 감소로 자원 절약하기 ▲난방·냉방 온도 2도 낮추고 높이기 등을 실천한 바 있다.
이번 신원인팩의 고고 챌린지 성과 발표에서는 이중 네 가지 항목의 실천 수치가 포함되었다. 우선 개인용 다회용컵(텀블러) 사용을 권장하여,연간 1만 개 이상 소비하던 일회용 종이컵을 연간 2천 개 규모로 약 80% 축소했다.
또한,보안문서를 제외하고 이면지 사용을 권유하여,연간 9만 매 정도 소모했던 A4 용지를 연간 8만5천 매 정도로 줄여,전체 사용량의 약 6%가 감소했다. 일반 티슈의 사용량도 2023년 304롤에서 2024년 208롤로 약 32% 줄였다.

< (왼쪽부터) ㈜신원인팩 이성구 대표이사,금오IMT㈜ 정현석 실장 / ㈜신원인팩 제공 > 특히,전력 사용량 감소를 위해 ▲사용하지 않는 공간 소등 ▲기계 미작동 시 절전 모드·전원 차단 ▲에너지 효율 높은 제품 사용 ▲사용하지 않는 전자제품 플러그 제거 등의 항목을 실천한 바 있으며,이를 통해 회사 전력 총사용량을 2023년 93만1409kWh에서 2024년 74만674kWh로 약 20% 축소했다.
신원인팩 관계자는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캠페인에 동참하고,이러한 성과까지 거둘 수 있어 매우 뜻깊은 1년이었던 것 같다”라며,“앞으로도 ‘플라스틱 줄이기’를 습관처럼 실천하며 우리 지구에 보탬이 되는 친환경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신원인팩은 단상자류와 세트 케이스,접지 세트 등 2차 포장재를 생산하는 업체로,제품의 생산뿐 아니라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기 위한 친환경 제품 연구개발에도 매진하고 있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