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1-21 IDOPRESS
“금융의 가치를 선명하게 전달”

핀테크 기업 에잇퍼센트가 새로운 기업 로고 공개와 함께 서비스명을 통합했다고 21일 밝혔다. <사진=에잇퍼센트> 핀테크 기업 에잇퍼센트가 새로운 기업 로고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서비스명 통합도 알렸다.
에잇퍼센트는 중금리 대출을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4년 설립됐다. 새로운 브랜드 정체성(BI) 도입을 위해 2024년 하반기부터 작업을 해왔고,올해 1월부터 공식적으로 새 BI를 쓰고 있다.
새 로고는 숫자 ‘8’과 ‘퍼센트 기호(%)’를 포함하는 형태에서 척언했다. 이원화되어 있던 사명 ‘에잇퍼센트’,서비스명 ‘8퍼센트’를 ‘에잇퍼센트’로 일원화해 커뮤니케이션한다. 국내외 금융기관과의 제휴와 커뮤니케이션 효율을 높이고,글로벌 시장으로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
지금까지 에잇퍼센트는 중금리대출에 주력해 4만7000건의 대출과 1974만건의 투자를 통해 9314억원의 대출을 취급했다. 플랫폼 회원 수 92만 명의 회원을 확보했다. 지난해 대출 취급액은 전년 대비 13% 증가하고,대출 잔액은 18% 증가했다.
이효진 대표는 “이번 리브랜딩은 ‘맞닿아 펼쳐진 금융’의 가치를 선명하게 전달하기 위한 변화”라며 “다양한 고객군에 내재된 금융 가능성을 세심히 고려해 더 많은 분께 공정하고 혁신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현대차 사면 최고 연 8.8% 이자 준다...신한은행 적금 출시 [알쓸금잡]
장기 유지할수록 연금 증가...노후소득보장 강화한 연금보험 출시 [알쓸금잡]
외국인 자산가 잡아라... 우리은행 제주에 특화점포 개설
“1월 예매 수수료 무료”⋯NOL, 공연·전시 카테고리 오픈 프로모션
협조 미적대는 쿠팡페이... 금감원 점검→검사 전환 유력 검토
NH농협손보, 2030년 비전 선포...순이익 1500억 정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