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9 HaiPress
호텔스닷컴 ‘호텔룸 인사이트’
가장 비싼 습득품은 9억 롤렉스
기이한 룸서비스엔 하이파이브도
욕조통의 아이.[사진=픽사베이]
올 한해 호텔에서 발견된 분실물 중 가장 비싼 물품은 뭘까. 결론부터 말씀드린다. 롤렉스 시계다. 무려 9억원 짜리다. 기이한 룸서비스 항목에는 에비앙 생수를 가득채운 아이용 욕조 요청이 꼽혔다.
호텔스닷컴이 전 세계 400여개의 파트너 호텔의 서비스와 이야기를 담은 연례 호텔 객실 분석 정보 보고서 ‘호텔 룸 인사이트’를 통해 발표한 결과다.
글 자 그대로 호텔 방안에서 펼쳐지는 모든 인사이트를 담고 있다. 항목들 부터 보자. 투숙객이 남기고 간 특이한 물건. 가장 기이한 룸서비스 주문 요청 사항도 있다. 나만 몰랐던 호텔 특전,여행객을 위한 ‘다른 차원의 특별한’ 서비스에 대한 내용도 수록돼 있다.
보고서가 공개한 가장 흔한 분실물 리스트는 어떤 것일까. 오염된 세탁물,전자제품 충전기,화장품 및 세면도구 들이다.
2024년 새롭게 등장한 분실물 리스트도 재밌다. 최고가 분실물은 호텔리어가 발견한 롤렉스,버킨 백과 약 9억원짜리 시계. 황당한 분실물은 체크아웃 후 발견돼 주인에게 반환된 병아리와 반려 도마뱀이다. 투숙객이 두고 간 다리 깁스 두 개,틀니도 인상적. 도저히 설명이 불가한 물품도 있다. 밥솥,차량 타이어,믹서기,건설용 파이프 등이다.
호텔리어의 반환 노력도 눈물겹다. 한 호텔리어는 160km를 운전해 투숙객에게 여권을 돌려주기도 했고,다른 호텔리어는 크루즈 선박 출항 직전 몇 블록이나 달려가 물건을 전달하기도 했다고 응답했다.
기이한 룸서비스 요청 리스트도 화제다. 2년 연속 가장 기이한 룸서비스 주문 및 서비스 요청 리스트에 오른 항목이다.
첫번째는 아이가 가장 깨끗한 물로 목욕할 수 있도록 에비앙 생수로 가득 채워진 욕조를 준비해 달라는 것. 글루텐 프리 등 반려동물의 알레르기를 고려한 맞춤형 메뉴 요청도 있다. 바나나 2kg,룸서비스 요청 사항이 제대로 접수되었음을 확인하는 의미로 호텔 직원과의 하이파이브 등의 주문도 있다.
해당 보고서는 호텔스닷컴이 한국,브라질,캐나다,덴마크,프랑스,홍콩,일본,멕시코,영국,미국 등의 호텔 파트너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데이터를 기반으로 작성한 것이다.
신익수 여행전문기자
오피스텔도 '얼죽신' 열풍 … 최고가는 '아스티 논현'
[위기, 대변혁 기회로] 정치 허물 벗으면… 韓경제 '희망은 있다'
정진완 우리은행장 취임 일성 “내부통제로 신뢰 회복”
“내수·수출·투자 죄다 빨간불”…최악 경제지표 속 한국, 2025년 진짜 문제는
'구조조정·과감한 재정' 한국의 위기극복 DNA
경제학자 36% "노동개혁 가장 시급"… 사업 구조조정도 서둘러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