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20 IDOPRESS
재무 총괄직 신설...5개 위원회·2개 총괄 체제

지난 7월 진행된 카카오그룹 임시협의회 모습 [사진 = 카카오] 카카오그룹 컨트롤타워 역할을 하는 CA협의체는 재무 총괄 대표직을 신설하고 그 자리에 신종환 카카오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재무 총괄 대표직은 카카오그룹 전반의 재무 관련 이슈를 점검하고 재무 관리 체계를 강화하는 역할을 맡는다. 신 대표는 카카오 CFO 직무와 함께 CA협의체 재무 총괄 대표직을 함께 수행하게 된다.
신 대표는 올해 5월 카카오에 입사했다. 합류 이전에는 삼정회계법인,한영회계법인 등을 거쳐 CJ그룹에 입사한 이후 20여년 동안 CJ 지주사와 다수의 계열사를 오가며 재무 담당 임원을 역임했다.
재무 총괄 대표직이 신설되면서 CA협의체는 경영쇄신위원회,전략위원회,브랜드커뮤니케이션위원회,ESG위원회,책임경영위원회 등 5개의 전문 위원회와 협의체 총괄,재무 총괄 체제를 갖추게 됐다.
카카오그룹은 올해 고강도 인적 쇄신을 통해 카카오,카카오게임즈,카카오벤처스,카카오엔터테인먼트 등 4개 사의 대표이사 5명을 교체했다.
카카오 관계자는 “본사 또한 임원의 27%를 교체하면서 능력 있는 젊은 리더를 전진 배치하고 경쟁력 있는 임원을 신규 영입해 새로운 도약의 발판으로 삼고 있다”라고 설명했다.
특색 농업을 통해 소득 증대의 새로운 길을 열다
'선경같은 해안에서 옌타이의 매력을 느끼자' 옌타이 도시 이미지 테마 항공편의 달(한국항로) 행사 산둥–한국 교류의 새 다리 놓아
문화가 교류의 다리를 놓다, 외국인 친구들 중국 전통 곡예의 매력을 체험하다
한국형 국부펀드 만든다 … 기재부, 대통령 업무보고
국민銀 퇴직연금 디폴트옵션 … 적립금 2년만에 10조원 돌파
[포토] 우리은행 역사 전시관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