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IDOPRESS
삼성,내년 출시 갤럭시S25에
개인화 기능 강화한 AI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S25 등에 한층 차별화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인 '원(One) UI 7'에 탑재된 AI 기능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면서 애플의 AI 서비스 '애플 인텔리전스'와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탑재된 AI 기능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나우바(Now Bar)'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일정,음악 감상,통역,헬스 등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한눈에 보여주는 알림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고도화·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이 더 이상 알림만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더욱 생산적인 일상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행기 탑승 시간,공항까지 교통 상황,여행지 현재 날씨,여행국가 환율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이는 온디바이스 환경으로 구현해 보안상으로도 안전하다.
업계는 갤럭시 스마트폰 내부에서 사용자의 취향,사용 패턴 등을 분석하는 기능을 적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평가한다. 스마트폰이 스스로 수집한 정보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소지가 적다. 이렇게 분석된 사용자 데이터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서 삼성전자는 '퍼스널 데이터 엔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규식 기자]
‘10만 전자’ 코앞인데…미국법원, 삼성전자에 6000억원대 배상 평결
배민·쿠팡 ‘반칙’ 조사한다더니 하세월…공정위 배달앱 제재 1건뿐
엔비디아서만 하루 시총 327조원 날아가…미중 갈등고조에 1100조원 증발
‘더 센 미·중 갈등 오나’ 중국기업 주식·유럽증시·원유값 동반 하락
“내가 끝낸 전쟁만 8개” 노벨평화상 불발 트럼프, 내년 수상 불지펴
“그동안 낸 종신 보험료 당겨 쓰세요”…현금 인출과 보장도 된다는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