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8 HaiPress
삼성,내년 출시 갤럭시S25에
개인화 기능 강화한 AI 탑재
삼성전자가 내년 1월 출시 예정인 갤럭시S25 등에 한층 차별화한 온디바이스 인공지능(AI) 기술을 탑재한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5일부터 베타 서비스를 진행 중인 '원(One) UI 7'에 탑재된 AI 기능은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보안 솔루션을 적용하면서 애플의 AI 서비스 '애플 인텔리전스'와 본격적인 경쟁에 들어갈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자에 따르면 이번에 탑재된 AI 기능 가운데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나우바(Now Bar)'다. 스마트폰 잠금화면에서 일정,음악 감상,통역,헬스 등 사용자의 실시간 활동을 한눈에 보여주는 알림 시스템으로 사용자에게 더욱 고도화·개인화된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스마트폰이 더 이상 알림만 보내주는 것이 아니라 더욱 생산적인 일상이 가능하도록 돕는 것이다. 예를 들면 비행기 탑승 시간,공항까지 교통 상황,여행지 현재 날씨,여행국가 환율 등 다양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돕는데 이는 온디바이스 환경으로 구현해 보안상으로도 안전하다.
업계는 갤럭시 스마트폰 내부에서 사용자의 취향,사용 패턴 등을 분석하는 기능을 적용하기 때문에 가능하다고 평가한다. 스마트폰이 스스로 수집한 정보는 외부로 유출되지 않기 때문에 개인정보 보호 측면에서도 문제가 될 소지가 적다. 이렇게 분석된 사용자 데이터 보안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해서 삼성전자는 '퍼스널 데이터 엔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김규식 기자]
토스, 보험사와 동일한 자동차 보험료로 비교·추천 서비스
이준석 “해외여행 앱 고지 가격보다 최종 결제때 비싸게 받아…규제해야”
[알립니다]어린이 경제박사 되세요…26일 경제교실 개최
“토허제 재지정 약발 제대로네”…‘강남 7건·서초 0건·송파4건·용산 1건’ 거래량 뚝
푸본현대생명, 고객 맞춤형 보장 강화 ‘건강보험 마이픽’ 특약 확대
“비트코인 강한 상승 흐름, 진짜 랠리 이제 시작”…美 암호화폐 운용사 CEO의 전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