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10 HaiPress
CEO가 최고고객책임자(CCO) 직접 맡아 고객과 적극 소통
침구 기업 웰크론은 2024년 하반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서 수여식에서 6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 지를 평가해 인증하는 제도다.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하고,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한다. 웰크론은 지난 2014년 CCM 인증을 획득했고,2년마다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했다.
웰크론은 이번 재인증 평가에서 ▲최고경영자와 임직원의 CCM 경영활동 추진 의지 ▲정기적인 사내교육,아이디어 공모전,우수직원 포상을 비롯한 CCM 기업문화 정착 노력 ▲우수 대리점 해외 연수과 부진 대리점 지원을 비롯한 상생경영 실천 ▲SNS와 챗봇 같은 최신 기술을 활용한 빠르고 적절한 고객 소통 등을 인정받았다.
웰크론 관계자는 “최고고객책임자(CCO)를 CEO가 직접 맡을 정도로 CCM 경영활동을 적극 추진해오고 있으며,CCM을 기업문화로 정착시키기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보다 체계적인 관리시스템 구축과 개선 활동을 통해 소비자의 더 큰 신뢰를 받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