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2-05 HaiPress
손현호 SK디스커버리 신임 사장. [사진출처=SK디스커버리] 손현호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부사장)이 SK디스커버리 대표이사 사장에 선임됐다.
손 사장은 SK이노베이션의 전신인 유공으로 입사해 SK㈜ 재무실장 등 재무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왔다. 지난 2020년 SK수펙스추구협의회 전략지원팀장으로 선임된 이후 그룹 중장기 성장 전략과 사업 고도화를 이끌었다.
이같은 경력을 바탕으로 그룹 내에서 파이낸셜 마켓과 사업 전략 모두에 정통한 핵심 경영자로 평가받고 있다.
특히 올해 그룹 차원에서 추진한 포트폴리오 리밸런싱(구조조정)과 경영 개선 등 주요 과제의 관계사 안착을 지원해 성과 창출을 지원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SK디스커버리 관계자는 “손 사장의 전략·재무 분야 전문성과 그룹 내 다양한 사업 전략을 수립하고 실행한 경험은 그린소재,바이오,에너지 등 다양한 사업 자회사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한편 재무안전성과 주주가치를 극대화하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 ‘더 센 상법 개정안’ 통과
외식업계, 소비쿠폰에도 매출 ‘뚝뚝’...‘적자 행진’ 탈출구 안 보인다
대규모기업집단 3289개…주력산업 시너지분야 다수 편입
연금수령액, 남자가 여자의 2배…은퇴후 연금 받아도 일하는 노인 역대 최대
[단독] 신한은행, 보이스피싱 전담창구 전국 652개 영업점에 모두 설치
한국지역난방공사 “AI기반 에너지 서비스 기업 도약”…AX 로드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