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11-14 HaiPress
기업 맞춤 플랫폼으로
관련 업무 지능화 구현
SK C&C는 기업이 안전(Safety),보건(Health),환경(Environment) 등 ‘SHE’ 분야를 인공지능(AI) 디지털 전환(DX) 기술로 관리할 수 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기업들이 각자 상황에 맞는 AI DX 플랫폼을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작업 환경을 조성하고,SHE 경영 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해 유럽연합(EU)와 미국 등 주요 국가에서는 기업들이 SHE 관련 정보를 공개하도록 법으로 규제하고 있다.
SK C&C는 올그간 국내외 전문 인력을 채용하는 등 SHE 전환 지원 체계를 강화했으며,SHE 규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최신 규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기업들은 산업안전보건법,중대재해처벌법,화학물질관리법 등 각종 법령과 규제 정보를 신속히 파악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다는 게 이 회사 설명이다.
홍승민 SK C&C 애커튼파트너스 대표 파트너는 “디지털 SHE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들이 안전·보건·환경 관리에서 겪는 문제를 빠르게 해결하고,성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 이라며 “고객이 각자의 상황에 맞는 디지털 SHE 경영 체계를 마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해외결제 플래폼 ‘트래블월렛’, AI검색 ‘라이너’…예비유니콘사 15곳 선정
“대중교통 타면 할인, 변호사 선임비도 지원”…자동차보험 보장 확대
한화비전, AI 카메라 앞세워 남미 보안시장 ‘정조준’
우리銀, 중견기업 300억 빌려주는 까닭은 [알쓸금잡]
HD현대-SK해운, AI 화물운영 솔루션 공동개발
고양에 팔도 막걸리 270종 총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