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4 HaiPress
잠실 롯데월드몰 5층 입점
교토 우지 최고급 말차 사용
롯데백화점 잠실점에 국내 첫 말차 아이스크림 전문점이 문을 열었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녹차를 테마로 한 디저트 전문점은 있었지만 말차를 전문으로 내세운 디저트 전문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14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이날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말차 아이스크림 전문점인 ‘교토 퍼펙트 말차 바이 리에몬 츠지’가 오픈했다. 이 자리는 원래 백미당 아이스크림이 입점해 있던 자리다.
잠실 롯데월드몰 5층에 오픈한 말차 아이스크림 전문점인 ‘교토 퍼펙트 말차 바이 리에몬 츠지’ 말차는 녹차와 마찬가지로 동백나무속 식물인 차나무의 찻잎으로 만들어진다. 노지에서 재배되는 녹차와 달리 말차는 차나무에 봄볕이 강한 4~5월 햇빛을 가리는 차광막을 설치해 재배한다. 이렇게 하면 차나무 뿌리에서 화학적 성분을 일으켜 차 맛이 순하고 고소해진다.
말차는 녹차와 달리 경사가 없는 차밭에서 주로 재배된다. 재배 가능 지역이 한정적이고 차광막 설치 등 비용이 추가로 들기 때문에 녹차에 비해 비싸다. 교토 말차 아이스크림은 일본 교토의 최고 차밭으로 꼽히는 우지에서 재배된 말차를 사용한다.
지금까지 국내에서 판매중인 말차를 사용한 아이스크림이나 음료는 대부분 이탈리아 등 수입산 파우더를 사용하고 있다. 하지만 교토 말차 아이스크림은 일본 현지에서 말차를 직접 갈아 아이스크림을 만들고 이를 냉동된 상태로 직수입한다.
‘교토 퍼펙트 말차 바이 리에몬 츠지’ 교토 말차 아이스크림의 말차 함량은 3%로 다른 말차 아이스크림의 함량(1% 안팎)에 비해 3배 이상 높다. 높은 말차 함량 덕분에 말차 향이 더욱 강하고 쉽게 녹지 않는다는 것이 강점이다.
교토 말차 아이스크림은 맛의 강도에 따라 교토(연한맛),교토퍼펙트(중간맛),퍼펙트(진한맛) 등 3종류로 출시됐다. 기호에 따라 떡과 팥,벌집꿀 등 토핑도 추가할 수 있다. 말차를 사용한 롤케익 마들렌 휘낭시에 파운드케익 등 선물용 디저트 상품도 함께 선보였다.
교토 말차 아이스크림은 수입 디저트업계에서 마이더스 손으로 불리는 김재원 티엠지홀딩스 대표가 일본 현지에서 브랜딩해 국내에 들여왔다.
앞서 김 대표는 일본 홋카이도를 대표하는 치즈케이크인 ‘르타오’,진한 치즈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샌드 과자 ‘도쿄밀크치즈팩토리’,스리랑카의 고급 홍차 ‘베질루르’ 등을 국내 도입해 인기를 끈 바 있다.
CEEC-built World's first 300 MW compressed air energy storage plant connected to grid at full capacity
청소년 교육 맞손 카카오페이·청교협
[포토] 韓銀,설 명절 자금 방출
"환전장부 허위 작성… 한도초과해 외환 매입"
알리·테무서 싸다고 샀더니 86개 제품 유해물질 나왔다
마트 셔터내리기 직전이 대목 마감 떨이상품에만 지갑 열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