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9-13
9월 10일, 2024년 황하입해구(광라오) 손자문화포럼이 산둥성 둥잉(东营)시 광라오(广饶)현에서 정식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포럼에서는 ‘손자문화와 중화민족 현대문명’을 주제로 새로운 시대의 문화적 사명을 둘러싸고 토론과 교류를 위한 플랫폼을 구축하였다.
이번 포럼에서는 개막식, 기조연설과 토론 교류활동 등 여러가지 행사를 진행하였다. 동시에 ‘손자병법과 기업관리’, ‘손자병법과 인생지혜’ 를 주제로 하는 두차례의 발표회를 가졌다. 중국 손자병법연구회와 중국 선진(先秦)역사학회, 산둥성 손자연구소, 산둥성 국제손자병법연구교류센터 등 연구기관 책임자들과 국내외 관련 연구분야의 전문가 및 학자 대표들이 포럼 주제를 둘러싸고 깊이 있는 토론과 교류를 진행하였다.
둥잉시는 우수한 중국 전통문화의 보호와 전승, 발전을 황하중대국가전략(黄河重大国家战略)의 핵심내용으로 삼고 있다. 그중에서도 광라오현은 손자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자신의 임무로 여기고 전통문화로 응혼취기(凝魂聚气, 사회주의 핵심 가치관으로 민심과 민력을 결집하여 국가의 문화적 소프트파워 및 사회의 화합과 안정을 강화함)를 하고 지혜를 깨우치며 활력을 불러일으켜 손자문화로 하여금 고금을 관통하고 오랜 시간을 거칠수록 새로운 이미지로 거듭나도록 하였다.
손자문화포럼의 성공적인 개최는 학자들에게 깊이 있는 교류와 연구를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손자문화의 전승과 발전을 위하여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주었다. 미래에도 손자문화는 자체만의 독특한 매력과 가치로 앞장서서 현대문명의 발전을 끊임없이 이끌어 갈 것이다.
“대통령 직속 물류위 만들어 경쟁력 강화를”
“대출금리는 왜 안 떨어져”…매일 커지는 예대금리차에 서민들 뿔났다
“클라우드 폭발적 성장세”…야놀자, 3분기 영업익 178억 역대 최고
“연말 4인가족 한끼 80만원도 넘네”…특급호텔, 뷔페 가격 또 올렸다
DB손보, 3분기 누적 순익 1조5780억원…전년 대비 23.7% 증가
“신라면 툼바 효과 4분기부터”…농심, 3분기 영업이익 33% 줄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