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8-29
신현실(辛賢實) 우석대 부총장 겸 국제교류원원장, 리수샤오(李淑曉) 국제교류처장, 싱쿤펑(邢坤鵬) 산둥성 당대교육연구원 집행원장 등 일행이 24일 오전 산둥과학기술대학교 지난(濟南) 캠퍼스를 방문하였다. 량사이장(梁賽江) 캠퍼스 당위원회 상무부서기, 궈자수(郭加書) 관리위원회 상무부주임이 손님들을 접견하고 국제교류부 관계자들이 회의에 참석하였다.

량사이장은 신현실 일행을 열렬히 환영하고 학교의 기본 상황과 지난 캠퍼스의 운영 특색, 전공 개발 및 교수 팀을 소개하고 양측이 국제화 건설에서 협력하고 교류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하였다.
양측이 우석대학교의 영상 자료를 함께 본 후 신현실은 우석대학교 관련 상황, 특히 교육 수준 평가 및 국제 대학 운영의 최신 상황을 소개하였다. 신현실은 산동과학기술학대학교 및지난 캠퍼스의 독특한 국제 운영 모델과 발전에 찬사를 표하며 양측이 가능한 한 빨리 높은 수준과 다양한 국제 교류와 협력을 발전시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그 후 양측은 교육 및 과학 연구, 교수와 학생의 상호 방문, 학점 상호 인정 등의 분야에서 두 학교의 협력 및 교류에 대해 논의하고 양해각서를 체결하여 양측의 미래 국제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좋은 토대를 마련하였다.
궈자수는 캠퍼스의 국제화 학교 환경, '유학보국' 문화 교육 회랑, 도서관, 예체능 건물, 식당, 실험실 등을 손님과 함께 구경하였다.
코르티나 담페초(Cortina d’Ampezzo) 스키, 스포츠, 사회 생활과 미식을 통해 만나는 ‘돌로미티의 여왕’
경제학자 한목소리 “고환율·고물가, 내년 한국경제 위협”
임종룡, 우리금융 3년 더 이끈다
생사기로 홈플러스·막무가내 쿠팡...위기의 연속 [2025 유통·식품 10대 이슈 ②]
서울대 ‘똥파리’ 82학번의 부상…李정부서는 경제정책 ‘삼두마차’
"내수침체·고환율, 韓경제 최대위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