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6-17
2024년 6월 14일 빈저우(濱州)시 보싱현(博興縣)과 후이민현(惠民縣)에서 창의 독특한 중국-프랑스 친선 학교 온라인 교류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후이민현(惠民縣) 당위원회 홍보부와 보싱현(博興縣) 당위원회 홍보부가 공동으로 주최한 것으로, 온라인 문화 교류를 통해 중국과 프랑스 간의 우의를 한걸음 증진하기 위해 마련됐다.후이민현(惠民縣) 제1실험학교 동캠퍼스 4학년 2반, 보싱현(博興縣) 호빈진(湖濱鎮) 자이하오(寨郝)센터학교 5학년 2반 교사와 학생들은 프랑스 렌언(雷恩)대학 Noë 선생님과 대화를 나누며 서로의 풍습과 문화를 배우고 이해하는 성공적인 교류 행사로 이끌었다.
행사가 시작되자, 보싱현(博興縣) 호빈진(湖濱鎮) 자이하오(寨郝)센터학교의 푸멍리(付夢麗) 교사는 프랑스의 Noë 선생님에게 유창한 영어로 두 참가 학교의 기본 상황을 상세히 설명해 주었다.그 후 Noë 선생님은 참가자 학생들에게 프랑스 문화에 대해 소개하기 시작했다.
그는 프랑스의 역사, 예술, 음식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통해 학생들이 프랑스에 대해 더 직관적이고 깊은 인상을 갖고 이해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Noë 선생님은 빈저우(濱州)시와 자매결연을 맺고 있는 프랑스 사베르나(薩韋爾納)시의 면모를 학생들에게 보여주었다.도시의 독특한 매력은 금새 학생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어 프랑스어의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Noë 선생님은 학생들에게 간단한 프랑스의 어휘와 표현을 풍부한 표정과 움직임으로 몸소 시험하며 열정있게 가르쳤다. 먼저 프랑스어로 "안녕하세요", "안녕히 계세요", "감사합니다"등을 가르치고는 학생들에게 대담하게 입을 열어 말하도록 격려를 전했다.이어 자신의 이름을 프랑스어로 어떻게 소개하는지 자세히 설명해주었다. 그러자 고무받은 학생들은 너나없이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뜨거운 열정은 온라인을 통해 넘쳐흘렀고 교실은 금새 열기로 뜨거웠다.
행사가 진행되며 마감의 몇 가지 재미있는 문답형식이 온라인 교류 행사의 분위기를 고조에 이끌었다.Noë선생님의 질문에 학생들은 너도나도 손을 들어 대답을 원했고, 자신의 학습 성과를 적극적으로 과시했다.
이번 교류 행사는 학생들에게 프랑스 문화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기회를 가져다 주었으며, 중국과 프랑스 간의 우의를 도모해주었고 서로의 이해를 깊게 해주었다.
“작년 종합소득 가장 높았던 곳, 강남구 아니고 여기”…1인당 1억3000만원
소녀시절 탈출하듯 떠난 완도 청년들 살기좋은 곳 만들래요
인니서 어려움 겪은 KB, 캄보디아로...KB국민카드, 현지 자회사 합병 최종인가
이복현 “내년 실수요자 가계대출 여유 느끼게 할 것”…대출 숨통 트나
‘막판까지 수출 집중’...디스플레이·바이오 등 산업현장 산업부 장·차관 총출동
말레이시아에 뜬 ‘식혜·군고구마’…K카페의 진격